반응형

요즘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40~50대 아저씨들도 많이 하는 게임이 바로 리니지 입니다. 리니지는 1998년도에 출시된 게임으로 무려 20년이 된 게임인데요. 요즘 PC방 순위에서도 10위권을 유지하며 아직도 많은 분들이 플레이 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아이온도 2008년에 출시해서 아직도 많이 이용하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NC게임들을 하다 보면 다른 사용자와 음성채팅을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파티퀘스트와 같은 협동심을 요구하는 플레이가 필요할 경우인데요.


이럴때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엔씨톡 입니다. 엔씨톡은 NC소프트에서 만든 공식 프로그램으로 아이온과 리니지 유저들이 함께 음성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컴퓨터에 마이크와 스피커만 있다면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하단에서 어떻게 엔씨톡을 설치하고 사용가능한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온&리니지 음성채팅 프로그램 엔씨톡 설치 및 사용법 안내


먼저 리니지와 아이온에서 음성채팅을 하기 위해서는 엔씨톡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엔씨톡이라고 검색하신 후 nc톡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엔씨톡의 경우 메인화면에서 바로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이 두가지가 있으며 둘 중에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 곳에서 설치파일을 받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엔씨톡 설치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진행해주세요.







엔씨톡 사용전 사용권 계약창이 나오면 해당 내용을 잘 읽어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엔씨톡 설치 시 시작메뉴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생성 여부와 빠른 실행에 단축 아이콘을 만들지 선택해주세요.







엔씨톡 설치 위치는 plaync 하위 디렉토리에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엔씨톡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엔씨톡 설치가 마무리 되면 실행하기 버튼을 눌러서 엔씨톡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엔씨톡 메인화면이 나오면 아이온 또는 리니지 중 사용할 게임을 선택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은 사용중이신 NC 계정을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엔씨톡에 로그인을 하면 위 그림과 같이 여러 대화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내가 들어가고 싶은 방을 선택해서 해당 방에 들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채팅방에 들어가면 다른 대화상대들이 있는데요. 상대방의 레벨과 직업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마이크 소리 및 스피커 소리도 조절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였다면 다른 상대방들과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엔씨톡 설치 및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