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위터는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직까지는 많이 사용하는 SNS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저도 요즘에 제가 좋아하는 관심사나 흥미가 있는것들을 트위터로 많이 공유하고 있는데요.


트위터는 내가 관심있어 하는것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편하고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최근에 가장 이슈가 되는 정보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예전에는 여러가지 정보들을 트위터를 이용해서 많이 공유하였는데요. 그런데 이렇다 보니 예전에 올렸던 트윗들이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엄청 많았습니다.


예전 트위터 글을 찾아보니 오글거리는 글들도 있고 요즘 시점과는 맞지 않는 정보들도 많이 있어서 제가 올린 트위터 글을 삭제하고 싶었는데요. 그럴때 쉽게 트윗 삭제를 할 수 있는게 바로 큐비 트윗청소기 입니다.


큐비 트윗청소기는 내가 원하는 설정을 바탕으로 트위터 글을 일괄적으로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큐비 트윗청소기를 이용해서 트위터 글을 삭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큐비 트윗청소기를 이용한 트위터 글 삭제하기


먼저 큐비 트윗청소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cubi.so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인터넷 주소표시줄에 cubi.so를 직접 입력하시거나 검색창에 큐비 트윗청소기를 검색해 주세요.







큐비 트윗청소기 홈페이지가 뜨면 이제 원하는 설정대로 트윗 청소를 해볼 수 있습니다. 멘션 옵션, 마음 옵션, 리트윗 옵션에서 원하는 옵션을 지정해서 원하는 트윗만 삭제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의 특정 키워드 제외 기능을 이용해 삭제하고 싶지 않는 트윗을 정해주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창이 뜨면서 Cubi.so에서 트위터 계정 사용을 승인할 지 물어보는데요. 큐비 트윗청소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승인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잠시 트위터 계정 사용 승인이 되는 동안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트윗청소기가 작동이 시작되면 현재 내 계정에 있는 트윗 개수와 남은개수, 제외키워드, 타겟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위 방법을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트윗을 삭제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큐비 트윗청소기를 이용한 트위터 글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번에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softforum xecurehsm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softforum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와 각종 공공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역할은 Hardware Security Module로 하드웨어 형태의 제품에 보안모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안이 중요한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렇다 보니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제공하는 등기부등본과 같은 중요한 서류를 발급받아야 할 때 필수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보안프로그램의 부작용은 이전글에서도 많이 언급해 드렸지만 컴퓨터의 속도를 많이 저하시킨다는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하다 softforum xecurehsm가 설치되면 저는 바로 제거를 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softforum xecurehsm를 컴퓨터에서 말끔하게 제거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oftforum xecurehsm 역할 및 삭제정보 알아보기


내 컴퓨터에서 softforum xecurehsm를 제거하기 위해서 윈도우의 시작메뉴를 살포시 선택하여 주세요.







Windows OS의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softforum xecurehsm를 제거하기 위해서 프로그램 제거 항목으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선택하기 위해서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제어판이 나타나면 softforum xecurehsm를 제거하기 위해서 제거 메뉴를 선택하세요.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면 제거 목록 중 softforum xecurehsm를 더블클릭 하세요.







softforum xecureHSM Module 제거 창이 뜨면서 제거를 계속 할 건지 물어보면 예를 눌러주세요. 아니요를 누르면 softforum xecurehsm 제거가 취소됩니다.







softforum xecurehsm 프로그램 제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거가 완료될 때 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라며, 만약 중간에 오래 걸리더라도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잠시 기다리면 제거가 완료되며, 제거 완료후엔 컴퓨터에서 softforum xecurehsm가 없어진걸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티몬에서 무료로 공유를 해주는 티몬 몬소리체 무료폰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몬 몬스터체는 오픈 라이센스로 누구나 무료로 가져다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상업적인 용도로도 사용해도 된다고 하니 폰트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에게는 사용해 보셔도 상당히 매력적이고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위에 그림에서 적용된 폰트가 바로 티몬 몬소리체 입니다.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직관적인것을 알 수 있으며, 글씨체도 이쁘고 아름다운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 광고판에 설치된 티몬 몬소리체 입니다. 큰 광고에서도 상당히 눈에 띄는걸 알 수 있습니다.







버스정류장에서도 확인을 해볼 수 있는데요. 정말 깔끔하게 확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티몬 몬소리체는 작은굴림과 곡선형태로 되어 있으며, 서체의 크기가 꽉 찬 형태로 되어 있어서 글씨가 크게 보이면서 임팩트가 잘 살아있다는걸 볼 수 있습니다.







티몬 몬소리체를 이용하면 실제 제품에도 이 글씨체를 적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티몬에서 만든 다양한 굿즈에서도 티몬 몬소리체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문전용 폰트인 티몬 티움체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티몬 몬소리체를 다운로드 받아서 컴퓨터에 적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몬 몬소리체 무료폰트 다운 및 사용법 알아봅시다


TmonFont.zip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티몬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받은 폰트 파일은 압축이 되어 있으니 압축을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압축을 해제하면 티몬 몬소리체와 티몬 티움체 두가지 종류의 폰트가 있는데요. 이 중 사용하고 싶은 폰트를 마우스로 클릭해서 열어 주시길 바랍니다.







티몬 몬소리체를 설치하기 위해서 상단에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윈도우10에 티몬 몬소리체가 설치 완료됩니다. 설치 후에는 이제 티몬 몬소리체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티몬 몬소리체 다운로드와 폰트 적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예전부터 즐겨했던 게임 중 하나가 바로 디아블로 입니다. 디아블로는 현재 디아블로3까지 나온 상태이며 지속적인 패치와 업데이트로 많은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디아블로를 많이 플레이 했고 지금도 많이 하고 있는데요.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컨트롤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컨트롤을 하려면 여러키를 조합해서 눌러야 하는데 이 점이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기존에 디아블로를 하시는 유저 분들이 디아블로3를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디아3 헬퍼를 제작해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디아3 헬퍼는 여러 키들을 내가 원하는 단축키로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해서 키를 입력해야 할 경우에도 반복키 기능을 제공하여 원하는 키를 원하는 시간에 작동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따라서 디아3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데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될 소지가 있으므로 이 점은 플레이 하시는 유저분들이 잘 판단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디아3 헬퍼를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고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아3 헬퍼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먼저 디아3 헬퍼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검색사이트에서 디아3 헬퍼라고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가장 상단에 dhelper라는 사이트가 나오니 이 디아블로3 헬퍼 사이트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현재 디아3 헬퍼 최신버전은 1.1.0 버전이며 이 버전은 테스트 버전이라서 조금 불안정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만약 1.1.0 버전이 오류가 발생한다면 1.0.5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 방식은 설치형과 포터블 방식이 있으며 저는 설치형으로 다운로드 받도록 하겠습니다.







디아3 헬퍼 설치창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디아3 헬퍼 설치 위치는 기본적으로 program files 하단에 설치됩니다. 경로는 얼마든지 변경하셔도 됩니다. 디아3 헬퍼 설치 경로를 지정했다면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디아3 헬퍼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디아3 헬퍼 설치 진행 전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뜨면서 디아3 헬퍼를 설치할 지 물어보면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디아3 헬퍼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시간은 5초에서 20초 사이에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설치가 끝났다면 닫기 버튼을 눌러 디아3 헬퍼 설치를 마무리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디아3 헬퍼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디아3 헬퍼를 이용하여 각종 기술키들을 원하는 단축키와 시간을 조절해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키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키를 반복설정 할 수도 있고 특수키들도 설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편의기능에서는 파티를 찾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며 유저들의 간략 정보, 플레이 시간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디아3 마우스 커서 모양을 변경해주는 yolomouse도 설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디아3 헬퍼를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쉽고 재미있게 디아블로3를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상하게 요즘따라 컴퓨터를 쓰다보면 별의별 모르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되게 됩니다. 저도 1월달에 국세청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관련 업무를 하다 보니 여러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게 되었는데요.


그 중 하나가 magicline4npiz 라는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 입니다. magicline4npiz는 Non-Active X 기반 공인인증 전자서명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며 멀티 플랫폼, 멀티 브라우저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한마디로 어느 환경에서나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서 전자적인 서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홈택스나 민원24, 정부24와 같은 여러 정부사이트에서 사용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magicline4npiz와 같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되면 컴퓨터가 느려집니다. 결국에는 컴퓨터가 거의 멈추는 현상도 발생해서 저는 magicline4npiz를 삭제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magicline4npiz를 삭제하고 내 컴퓨터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agicline4npiz 정체공개 및 삭제해도 되는지 알아보기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magicline4npiz를 확인해 보니 클라이언트 버전이 1.0.1.4 버전인것을 확인할 수 있고 컴퓨터에 magicline4npiz 프로세스가 실행중이네요. 이제 삭제해 보겠습니다.







magicline4npiz를 삭제하기 위해서 윈도우 OS의 시작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메뉴가 뜨면 제어판을 검색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리스트를 제공해 주고 삭제 및 제거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제거 화면에서 프로그램 리스트가 나타나면 magicline4npiz 항목이 있는걸 볼 수 잇습니다. 게시자는 드림시큐리티이며, 설치날짜도 볼 수 있는데요. magicline4npiz를 삭제하기 위해 더블클릭 해주세요.







자동으로 magicline4npiz 프로그램이 제거 됩니다. 제거는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마무리 되는 점 참고하시면 되고 따로 제거할 때 조작해야 할 것들은 없습니다.







제거가 완료되면 magicline4npiz 프로그램이 내 컴퓨터에서 완전 깔끔하게 없어진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agicline4npiz 프로그램의 정보와 삭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규모가 큰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프린터 브랜드가 바로 fuji xerox 입니다. fuji xerox는 1962년도에 일본의 후지필름과 미국의 제록스라는 회사가 합작해서 설립한 회사 입니다.


일반적으로 fuji xerox는 높은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여 여러 회사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소규모 영세업체나 집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아무튼 fuji xerox 프린터나 복합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 fuji xerox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설치파일은 xerox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이 생각보다 여러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 fuji xerox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분들은 조금 어렵다고 느껴지실텐데요. 지금부터 쉽고 간단하게 fuji xerox 드라이버 설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fuji xerox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방법 확인하기


먼저 fuji xerox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fuji xerox 사이트로 접속해야 하는데요. fuji xerox 사이트는 검색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공식 사이트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fuji xerox 사이트로 들어가세요.







fuji xerox 홈페이지가 뜨면 한국어 또는 영어 등 다국어를 제공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fuji xerox 드라이버를 다운받기 위해서 상단에 있는 드라이버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fuji xerox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전에 해야 할 일이 내가 사용중인 복합기나 프린터의 이름을 알아야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fuji xerox 제품의 제품명을 입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후지제록스 CP115W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해당 제품을 검색하였습니다. 검색 후에는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용 fuji xerox 드라이버를 다운받도록 하겠습니다. fuji xerox 드라이버의 경우 다운로드 속도가 조금 느려서 시간이 꽤 걸릴 수도 있습니다.







fuji xerox 드라이버를 다운받으면 위와 같이 winzip self-extractor 창이 뜨면서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을 압축해제 하는데요. 압축해제 완료까지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fuji xerox 드라이버 설치창이 뜨면 왼편에 있는 프린터 및 관련 소프트웨어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fuji xerox 드라이버 설치 전 사용권계약 계약 조건에 대한 창이 뜨면 계약내용을 잘 읽어보세요.







사용중인 fuji xerox 프린터의 연결방식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무선과 usb 방식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무선을 지원하는 경우 무선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fuji xerox 드라이버 설치 준비가 되는동안 잠시 기다려주세요.








이제 무선으로 연결할 fuji xerox 프린터를 선택해 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연결 후에는 fuji xerox 드라이버가 설치가 진행되며, 드라이버 설치 완료 후에는 위와 같이 설치 완료창이 뜨게 됩니다. 드라이버 설치 완료후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프린터나 복합기를 통해서 다양한 문서를 인쇄하거나 복사, 스캔 작업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fuji xerox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 일정을 정리하고 싶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해야할 일들이나 급한일들은 따로 적어두는것이 나중에 기억하기도 좋아서 저는 많이 적어놓는데요.


그런데 PC에서 적어놓은것들이 스마트폰에 연동이 되지 않는 프로그램들도 꽤 있어서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상당히 사용하기가 어려운데요. 요즘은 스마트폰과 컴퓨터간에 연동을 다 해준다고 하네요.


저도 스마트폰과 PC간에 연동이 되는 프로그램을 찾다가 알아보니 이지플래너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라서 누구나 무료로 사용가능하고 모바일과 PC간에 연동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기 편한 UI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스케쥴러 프로그램인 이지플래너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 뒤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쥴러 프로그램 이지플래너 다운 및 사용방법 안내


먼저 스케쥴러 프로그램인 이지플래너를 다운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이트에서 이지플래너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 후 이지플래너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지플래너 사이트가 뜨면 중간에 PC용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 링크를 클릭해서 이지플래너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파일 용량은 1.5MB로 엄청 가볍습니다.







이지플래너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만약 오류가 나타나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치창이 나타납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지플래너 설치 전 소프트웨어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프리웨어라서 자유롭게 이용하면 되고 프로그램을 개작하는건 안된다고 하네요.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지플래너 설치 전 주의사항이 나타나는데요. 설치는 꼭 관리자 권한으로 하시라고 하며 설치 경로는 변경하지 말고 기본경로를 이용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지플래너 설치 경로는 기본 경로를 그대로 사용하시고 설치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지플래너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이지플래너 7.5 버전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창을 닫아주세요.







이지플래너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달력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원하는 날짜에 내가 해야하는 일정이나 중요한 것들을 적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일정을 넣어 보았습니다. 딱히 큰 일정 없이 회사와 집만 반복해서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일정을 입력하였습니다. 다른분들은 여러 일정을 잘 입력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지플래너 설정 창에서는 스케쥴을 바탕화면에 표시할 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단축키 설정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백업이나 부팅시 자동실행 등 다양한 설정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안드로이드랑 연동하려면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면 데이터 연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케쥴러 프로그램인 이지플래너를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일정을 입력하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wsappx라는 프로세스가 내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wsappx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거나 관련된 작업을 할 때 사용된다고 하네요.


그렇다 보니 윈도우 스토어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업데이트 하는 경우에는 wsappx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내 컴퓨터의 cpu나 메모리 사용을 주기적으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 컴퓨터에서도 wsappx가 실행되면서 내 컴퓨터 자원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데요.




작업관리자를 통해 해당 프로세스를 확인해 보니 cpu 사용량을 많을때는 100% 차지하고 10%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의 부하를 많이 주는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그렇다 보니 wsappx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을 해서 내 컴퓨터의 부하를 줄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어렵지 않으니 잘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wsappx 프로세스 정보와 cpu 점유율 문제 해결방법


먼저 wsappx 프로세스를 실행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위해서 윈도우10의 시작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검색창에 gpedit.msc라고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gpedit.msc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이며 여기서 wsappx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뜨면 왼쪽에 있는 관리 템플릿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스토어]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스토어 항목을 선택했다면 우측에 목록 중 turn off the store application(Microsoft Store 응용 프로그램 사용 안 함)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turn off the store application(Microsoft Store 응용 프로그램 사용 안 함) 설정창이 뜨면 wsappx 항목이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을 사용으로 변경하고 적용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설정이 적용되면 내 컴퓨터에서 wsappx 프로세스가 더이상 실행되지 않고 cpu 점유율도 기존보다 많이 줄어든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다보면 적의 발소리나 총소리를 잘 들어야 적의 위치를 잘 파악하고 숨을 수 있기 때문에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그런데 게임을 하다보면 소리가 잘 안들려서 답답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그 게임을 할 때 적이 움직이는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그에서 소리를 잘 들으려면 배그 이퀄라이저 apo 설정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배그 이퀄라이저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Equalizer APO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하면 배그에서 사용되는 소리를 이퀄라이저 설정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저 설정만 잘 변경해도 적의 소리를 뚜렷하게 들을 수 있고 총소리와 발소리, 움직이는 소리까지 잘 들어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배그 이퀄라이저 설정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그 이퀄라이저 apo 설정 쉽고 간단하게 하는방법


먼저 배그 이퀄라이저 설정을 하기 위해서 Equalizer APO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구글에서 Equalizer APO 라고 검색을 하신 후 Equalizer APO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배그 이퀄라이저 APO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Equalizer APO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기 전 참고하시고 상단에 download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배그 이퀄라이저 APO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5초뒤에 자동으로 이루어 지는데요. 자동으로 Equalizer APO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이 안되면 수동으로 다운로드 해주시길 바랍니다.







배그 이퀄라이저 apo 프로그램 설치창이 뜨면 간단한 설명이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이퀄라이저 APO 설치 전 라이센스에 대해 동의해 주세요. 참고로 GNU 라이센스를 사용한다고 되어있네요.







배그 이퀄라이저 APO 설치를 할 위치를 지정해주세요. 위치는 기본적으로 program file에 설치됩니다.







Equalizer APO를 내 컴퓨터의 시작메뉴에 추가할 지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눌러 Equalizer APO를 설치해주세요.







Equalizer APO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금방되며 디테일 버튼을 누르면 설치과정을 상세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배그 이퀄라이저 apo 설치가 완료되면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서 컴퓨터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중요한 작업들은 다 저장을 하신 후 재부팅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재부팅을 한 후에는 배그 이퀄라이저 설정을 위해서 시작메뉴를 누른 후 Configuration editor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세요. 이 프로그램이 배그 이퀄라이저 설정을 위한 파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배그 이퀄라이저 apo 설정창이 뜨면 이제 중간에 보이는 이퀄라이저 변경 화면에서 설정을 변경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왼편의 경우가 저음이고 우측으로 갈 수록 고음을 변경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배그에서는 적이 움직이는 소리나 발과 문소리의 경우에는 저음을 사용하고, 총이나 차의 소리는 고음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소리에 따라 고음, 저음을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배그 이퀄라이저 APO 설정방법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죠? 저도 그러한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오늘은 제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중 wsactivebridge 이라는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께요.


wsactivebridge는 보이스아이(voiceye inc)라는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고밀도의 2차원 바코드를 이용하여 신분증이나 카드, Data들을 스캔하고 읽어들이는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주로 관공서나 공공기관,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로 나도 모르게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들을 설치하다 보면 wsactivebridge 프로그램도 같이 설치가 되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wsactivebridge 프로그램이 왜 설치되었는지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단에서 wsactivebridge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wsactivebridge이 굳이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나 삭제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삭제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삭제해 보시길 바랍니다.




wsactivebridge 프로그램의 역할 및 삭제방법


먼저 wsactivebridge를 삭제를 하기 위해서 Windows 운영체제 바탕화면에 있는 시작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시작메뉴는 윈도우 버전이나 개인 설정에 따라 위치와 모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wsactivebridge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 제어판으로 이동해주세요. 제어판은 검색을 통해서 들어가도 되고 제어판 아이콘이나 별도의 명령어를 입력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메뉴 하단에 보시면 프로그램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삭제 메뉴를 선택하세요.







프로그램 삭제 메뉴가 나타나면 프로그램 목록 중 wsactivebridge라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게시자는 voiceye라고 되어 있으며 설치날짜와 크기는 컴퓨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wsactivebridge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 wsactivebridge 항목을 마우스나 키보드로 선택해주세요.







정말로 wsactivebridge 프로그램과 그 구성요소들을 완전히 제거할 지 물어보는데요. 여기서 예 버튼을 눌러야 정상적으로 wsactivebridge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wsactivebridge 프로그램이 삭제되고 있습니다. 삭제가 다 완료될 때 까지는 다른 작업을 하지 마세요.







좀 기다리면 wsactivebridge가 완전히 내 컴퓨터에서 삭제되었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삭제 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삭제 후 제어판의 프로그램 목록을 다시 보시면 wsactivebridge 프로그램이 제거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sactivebridge 프로그램의 역할과 삭제 방법을 손쉽게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