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정보는 바로 MX플레이어 외부코덱 설치방법 입니다. MX플레이어는 강력한 동영상 재생 기술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동영상 플레이어 중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 안드로이드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MX플레이어는 꼭 설치해서 동영상 감상을 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편의기능과 정확한 동영상 재생 기술을 바탕으로 정말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최신버전의 경우에는 DTS 코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DTS 코덱으로 된 동영상들은 재생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외부코덱 적용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DTS코덱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mx플레이어 외부코덱 설치 및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렵지 않게 적용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이용해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mx플레이어 외부코덱 DTS 설치 및 적용방법 안내


먼저 mx플레이어 외부코덱을 적용하기 위해서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MX플레이어를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상단에 메뉴 버튼을 선택하신 후 설정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MX플레이어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중간에 있는 디코더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디코더 메뉴 맨 하단에 보시면 현재 내 스마트폰에서 사용중인 CPU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CPU를 잘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그 후 외부코덱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mxplayerappdownload.com/mx-player-ac3-dts-custom-codec-download








MX플레이어 외부코덱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아까 내 스마트폰 CPU에 맞는 mx플레이어 외부코덱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mx_neon.zip을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받은 mx플레이어 외부코덱을 적용시켜야 하는데요. 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 후 아까와 마찬가지로 디코더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디코더 메뉴가 뜨면 맨 하단에 외부코덱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코덱파일 선택 창이 뜨면 아까 다운로드 받은 mx플레이어 외부코덱을 선택해 주세요. 







코덱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앱을 재시작해야 한다는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앱이 자동으로 종료되고 재시작 됩니다.







mx플레이어 외부코덱 적용이 완료된 후 DTS 코덱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DTS 동영상 파일도 정상적으로 재생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도 잘 재생이 되는군요.


지금까지 mx플레이어 외부코덱 설치 및 적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