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캐논 프린터의 경우 다양한 기업이나 회사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할 정도로 많이 보급되고 알려진 프린터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저도 회사에서는 캐논 프린터 LBP3000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캐논 프린터를 정상적으로 사용하려면 당연히 사용하려는 PC에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에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어떻게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시거나 어떻게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를 검색하셔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도록 해보겠습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홈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고객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다운로드 센터 메뉴가 있는데요. 해당 다운로드센터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캐논 다운로드 센터 페이지가 뜨면 우측에 프린터 모델명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현재 사용중인 캐논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제가 사용중인 LBP3000 모델을 입력해 보았는데요. 정상적으로 모델명을 입력하면 해당 모델명의 드라이버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잘 확인해보면 Mac과 윈도우 운영체제 별로 나누어져 있으니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으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운로드 받은 LBP3000 드라이버를 실행하니 위와 같이 설치파일을 압축해제 해야 한다는 창이 나오는데요.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어느 위치에 압축해제 할지 선택하고 압축을 풀어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압축해제 했다면 이제 setup.exe 파일을 선택해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할 준비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CAPT printer driver 창이 뜨는데 다음을 눌러주세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전 캐논 소프트웨어에 대한 라이센스 동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캐논 프린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창이기 때문에 읽어보고 yes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전 프린터를 컴퓨터와 연결시켜 주셔야 합니다. usb 포트로 연결했는지 시리얼 포트로 연결했는지 확인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정상적으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되면 위와 같이 재부팅이 필요하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지금 바로 재부팅을 할지 아니면 나중에 할지 선택한 후 마침 버튼을 눌러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마무리 해주세요.


컴퓨터 재부팅을 한 후에는 이제 캐논 프린터를 이용하여 인쇄, 복사, 스캔 등 다양한 프린터 작업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