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생활을 하거나 여러가지 일을 하다보면 가끔씩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은행에 방문을 하면 은행원이 친절하게 통장사본을 발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이 은행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점심시간에 빨리 방문을 하거나 아니면 오전 또는 오후에 반차를 내야만 방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에 가고 싶어도 못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서 통장사본을 은행에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발급받아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는 기업은행으로 오늘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지만 다른 은행도 비슷하기 때문에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해서 통장사본을 발급받아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온라인 발급방법 안내

 

먼저 기업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ibk기업은행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합니다. 검색창에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이라고 검색하시면 기업은행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기업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가 뜨면 간단한 기업은행 메인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상단에 뱅킹 로그인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뱅킹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처음 접속하시거나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으신 경우에는 안전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상단에 전체설치 버튼을 눌러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참고로 보안프로그램의 경우 한가지만 설치하는게 아니고 개인방화벽, 키보드보안, 공인인증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에 따라 최대 10분정도까지 설치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면 자동으로 보안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위와 같은 로그인 창이 나타나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도 되고 아이디가 있는 경우 아이디로 로그인 해주셔도 되겠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볼텐데요. 내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해 주시면 되시고 usb나 외장하드 같은 이동식디스크에 있는 경우에는 이동식디스크를 선택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정상적으로 기업은행 로그인을 완료하였다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상단에 뱅킹관리 메뉴를 선택해 주신 후 하단에 [증명서발급 -> 통장표지출력서비스]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통장표지출력서비스 메뉴에서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을 해볼 수 있는데요. 상단에 통장사본 출력을 할 계좌번호를 선택해 주시면 되시며 그 후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내가 선택한 통장의 통장사본이 조금 기다리면 나타나는데요. 상단에 예금주, 계좌번호, 예금종류 등 정보가 나타나며, 하단에는 통장 만든날짜, 계좌관리점, 출력일시가 써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을 위해서 하단에 인쇄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인쇄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통장사본 출력을 할 프린터를 선택하신 후 인쇄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잠시 기다려면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이 완료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