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핸드폰 카메라가 많이 발전하면서 별도의 디지털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사진을 마음껏 찍어볼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 졌는데요. 저도 요즘은 대부분 핸드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고 있는 편입니다.


그런데 핸드폰으로 사진을 촬영한 것들을 편집을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쉽게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스케이프 입니다. 포토스케이프는 한국에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로 MOOII Tech에서 만들었는데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포토스케이프는 사용법이 어렵지도 않기 때문에 나이가 많은 어르신이나 컴퓨터를 모르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할 수 있는지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및 사진편집 알아보기 


먼저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포토스케이프라고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포토스케이프 공식 사이트가 나올텐데요.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가 뜨면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기능 소개가 나오는데요. 기본적으로 사진뷰어 및 편집을 지원하고, 사진 일괄편집과 이어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 사진분할, raw 변환, 색상검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받기 위해서 상단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이제 포토스케이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하는데요. 다운로드는 여러 링크 중 내가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다운 받아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 설치창을 열어보면 위와 같이 설치 안내창이 나오는데요. 포토스케이프는 집이나 회사, 학교, 학원 등 다양한 곳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포토스케이프 설치 전 중간에 google 툴바를 설치할 지 물어보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해당 툴바는 딱히 포토스케이프 사용과 무관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치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설치경로에 자동으로 설치를 하기 때문에 따로 조작하거나 할 필요없이 완료가 될 때까지 보고 계시면 될 거 같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단에 마침 버튼을 눌러서 설치 창을 닫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키면 다양한 포토스케이프의 메뉴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사진편집부터, 인쇄, 화면캡쳐, 색상검출, 이미지 이름바꾸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포토스케이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진 편집 기능을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 기능 창이 뜨면 왼쪽 탐색기에서 편집할 사진을 선택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컴퓨터에 저장된 원피스 사진을 한번 선택해 보았습니다.








편집할 이미지를 선택하였다면 하단에 다양한 편집 기능이 있는데요. 기존 사진을 뽀샤시 하게 설정하거나, 선명도와 크기 조절, 밝기와 색상 등 다양한 사진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한다면 액자를 삽입하거나 자르기 기능으로 원하는 부분만 따로 잘라내기를 할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이미지 편집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사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