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로컬 에뮬레이터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일본어로 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사용할 때 문자가 깨지거나 오류가 발생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로컬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면 기존에 글자가 깨지는 걸 방지할 수 있고 일본어 프로그램 실행시 문제가 발생하는것들을 해결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로컬 에뮬레이터를 다운받고 설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로컬 에뮬레이터(locale emulator)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안내



먼저 로컬 에뮬레이터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깃허브라는 오픈소스 사이트로 이동을 진행해 주셔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깃허브를 직접 검색을 하셔도 되고, 아래 남겨드린 링크로 바로 이동해주셔도 좋아요.



https://github.com/xupefei/Locale-Emulator/releases








깃허브 사이트가 뜨면 Locale Emulator를 검색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위에 남겨드린 링크로 접속하면 바로 로컬 에뮬레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나타나는데요. 로컬 에뮬레이터가 현재 2.4 버전이 최신버전이며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참고로 오픈소스 이기 때문에 소스코드를 다운로드 받아서 내가 원하는대로 프로그램을 수정해 볼 수도 있답니다.






로컬 에뮬레이터 2.4 버전을 다운받았다면 사용하기 위해서 압축을 해제해 주셔야 하는데요.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압축해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되고, 따로 설치한 프로그램으로 압축해제 하셔도 되겠습니다.






로컬 에뮬레이터를 압축을 해제하면 먼저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중간에 보시면 설치파일이 있을텐데 해당 설치파일을 실행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로컬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창이 뜨면 상단에 설치라는 버튼이 영어로 적혀있을텐데요. 해당 설치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설치 완료될 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로컬 에뮬레이터가 설치완료되면 위와 같은 안내창이 나타나는데요. 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로컬 에뮬레이터를 사용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안되면 컴퓨터를 재부팅 한번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로컬 에뮬레이터 설치가 완료되면 LEGUI 라는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파일의 경우 로컬 에뮬레이터의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설정파일입니다.






로컬 에뮬레이터 설정창이 뜨면 프로그램 사용시 사용할 위치와 시간대,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여부, 레지스트리 및 시스템 UI 설정 등 다양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로컬 에뮬레이터 설치 및 설정완료후에는 이제 로컬 에뮬레이터를 사용해 보아야 하는데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실행할 파일을 선택해 주신 후 로컬 에뮬레이터로 실행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실행이 안되거나 해당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컴퓨터를 재시작하거나 로컬 에뮬레이터를 재설치 하신 후 다시한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로컬 에뮬레이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