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쓰다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은 프로그램들을 삭제해서 컴퓨터를 쾌적하게 만들어 주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로그램을 강제적으로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iobit uninstaller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iobit uninstaller은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을 전부 다 스캔한 후 내가 선택한 프로그램들을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삭제 유틸리티 입니다. 저도 써 보았는데요. 상당히 프로그램들을 쉽게 삭제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강제삭제 프로그램인 iobit uninstaller을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강제삭제 iobit uninstaller 사용법 안내


먼저 프로그램 강제삭제를 하기 위해서 iobit uninstaller를 설치하여야 하는데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iobit uninstaller를 검색하신 후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iobit.com/en/advanceduninstaller.php




iobit uninstaller 홈페이지가 뜨면 중간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iobit uninstaller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iobit uninstaller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치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상단에 있는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 시작 전 추가적으로 advanced systemcare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지 물어보는 창이 나오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싶으면 예를 누르시면 되고 설치하기 싫다면 아니오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설치 완료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늦게 설치된다고 짜증내지 말고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 도중에 추가적으로 윈도우 트윅 이북을 받기 위한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해당 이북을 받고 싶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받기 싫다면 아니오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랄께요.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끝마쳐 주시길 바랍니다.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내 컴퓨터 내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목록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7zip 프로그램을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한 프로그램을 정말로 제거할 지 물어보는 창이 뜨면 제거를 눌러주시면 되시며, 자동으로 제거할 때 남은 잔여 파일을 제거할지와 제거 전 윈도우 복원지점을 생성할 지 설정을 해주시고 제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iobit uninstaller으로 내 컴퓨터에 있는 프로그램 강제삭제를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제거하는 프로그램의 크기가 큰 프로그램일수록 삭제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오래 소요될 수 있으므로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iobit uninstaller을 이용하여 프로그램 강제삭제가 완료된 경우 위와 같이 성공적으로 제거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삭제 창을 닫아주시길 바랍니다. 위 방법대로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들을 다 선택하신 후 삭제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 강제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