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바로 윈도우10에서 임시파일 폴더인 temp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큰 프로그램을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저도 다양한 그래픽 작업 및 동영상 작업을 하기 때문에 상당히 고용량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사용한지 얼마 안된 ssd의 용량이 거의 다 사용을 했었는데요. 알고 보니 임시파일이 꽤 많이 있어서 그걸 제거하고 나니 10GB 이상 용량 확보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임시파일이 사용하고 있는 temp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삭제 방법은 간단한 편이기 때문에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없는 분들은 따라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윈도우10 임시파일 temp 폴더 삭제 알아보기


먼저 윈도우10에 있는 temp 폴더를 삭제하기 위해서 윈도우 바탕화면 하단 우측에 있는 알림 아이콘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알림 창이 뜨면 하단에 모든 설정 메뉴가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메뉴를 선택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설정창들이 나타나면 가장 상단쪽에 있는 시스템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시스템 메뉴가 나타나면 왼쪽 메뉴 중 저장공간이라는 메뉴가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저장공간 창이 뜨면 내가 현재 PC에서 사용하고 있는 디스크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temp 폴더 삭제를 원하는 디스크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대부분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C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C드라이브 창이 뜨면 중간에 임시파일이라는 항목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윈도우10에서 temp 폴더를 삭제하기 위해서 해당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임시파일 창이 뜨면 하단에 현재 사용중인 임시파일의 자세한 목록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삭제할 임시파일들을 선택해 주시면 되실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78GB 정도 사용중이라고 나오네요. 삭제를 위해서 상단에 파일제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임시파일이 제거되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사양 및 임시파일 용량에 따라 제거가 되는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라며, 되도록이면 완료때까지 다른 작업을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임시파일이 삭제되면 기존보다 상단에 사용중인 용량이 확 줄어든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그래도 용량이 부족하시거나 더 용량을 최적화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임시파일 temp 폴더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