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인터넷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전송하려고 하다 보니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이라는 에러 문구가 나타나네요.


이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이 에러가 발생하고 나서는 바로 인터넷이 끊김 현상이 발생하면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잘 되던 인터넷이 안되다 보니 컴퓨터도 못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데만 2시간 이상이 소모가 되더군요.. 그래서 이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서 구글링을 해보니 몇가지 설정을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다시 인터넷을 할 수 있다고 해서 따라하니 정말 해결이 되더군요.


저와 같이 인터넷이 안되는 분들은 아래 설명해 드린 내용을 그대로 따라해 보시면 아마 해결 되실테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문제 해결방법


먼저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윈도우10 하단에 있는 시작메뉴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시작 메뉴 창이 뜨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cmd 또는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 주세요.





명령 프롬프트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면 이제 명령어 하나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netsh interface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highlyrestricted



해당 명령어는 사용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의 수신 데이터 크기를 조정하는 것으로 highlyrestricted 옵션을 지정해 주시면 기본값 이상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정한다는 의미 입니다. 만약 이 옵션을 사용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highlyrestricted 옵션을 normal로 변경해 주시면 원래값으로 변경이 완료됩니다.


만약 그래도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추가적으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안되는 경우 사용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종료했다가 다시 켜야 할 수 있는데요. 제어판에 들어가신 후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이 나타나면 맨 상단에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기본 네트워크 정보보기 및 연결 설정 창이 뜨면 왼쪽에 어댑터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연결 창이 뜨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항목이 나타날텐데요. 여기서 사용하는 항목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사용 안함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네트워크가 사용 안 함으로 변경완료된 후에는 다시 사용 버튼을 눌러 네트워크를 재시작 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항목이 완료된 후에는 다시 처음에 발생한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오류가 나타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에러가 나는 경우에는 네트워크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