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어플들을 다운받으려 하다 보면 밑에 리뷰쓰는곳에 구매내역을 삭제해 달라는 요청이 꽤 있습니다. 19금 어플이나 쓸모없는 어플이 대표적인데 아무리 밑에 리뷰쓰는 곳에 댓글을 달아도 삭제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내가 내손으로 구매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설명대로만 따라하면 손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store) 구매내역 삭제방법!


 일단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플레이스토어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 후 메뉴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팝업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내 앱을 선택합니다.



 그 후 옆에 전체 탭으로 가면 지금까지 설치한 어플들이 뜨게 됩니다. 그 중에서 구매내역에서 삭제하고 싶은 어플을 선택 후 빨간색 네모안에 X를 선택해 줍니다. 그런데 만약 설치된 항목이라고 뜨면서 구매내역을 삭제할 수 없는 어플이 있는데 그건 아직 내 스마트폰에 그 어플이 삭제가 안되고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설치되어 있는 어플을 삭제한 후에 구매내역을 삭제할 수 있게 됩니다.




X를 선택하면 그 어플을 구매목록에서 삭제할건지 묻는 창이 뜨게 됩니다. 삭제를 원하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 후 다시 내 앱을 확인해 보면 아까 있던 Paypin 어플이 삭제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다른 어플들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쓸모없거나 남에게 보여주기 싫은 어플을 구매내역에서 삭제하고 싶다면 위와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해보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