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반드시 필요한게 사운드 입니다. 게임을 할 때도 사운드가 필요하고 음악이나 영화를 감상할 때도 소리가 없으면 상당히 불편하게 되는데요.


요즘은 윈도우 설치시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잡히기는 하지만 예전 컴퓨터나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 사운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수동으로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저도 예전 컴퓨터에 윈도우를 포맷하고 새로 설치 했는데요. 사운드 드라이버가 잘 잡히지 않아서 수동설치를 진행했네요. 저와 같이 수동으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방법을 남겨놓았으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 설치 방법 안내


먼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리얼텍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하단에 적어드린 리얼텍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realtek.com/en/component/zoo/category/pc-audio-codecs-high-definition-audio-codecs-software





리얼텍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중간에 있는 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 Windows 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를 선택해 주세요. 단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전 32비트와 64비트용 드라이버가 따로 나누어져 있으니 잘 확인하고 다운받아야 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아래 32비트 64비트 확인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PC Tip] - 윈도우10 32비트 64비트 확인방법 너무 간단하네요





그 후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서 서비스 약관에 동의를 해주세요. 그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Download this file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전 Captcha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나오는 영어와 숫자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참고로 이 캡챠 창은 5분안에 정확하게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다운로드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다운로드 속도가 엄청 느리게 나옵니다. 그래서 느리신 분들은 아래 페이지에서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빠르게 받기 => https://newlifelog.tistory.com/133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한 후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준비창이 나옵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창이 나오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만약 이미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기존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새로운 버전에 드라이버를 설치하게 됩니다. 드라이버가 설치 안된 경우에는 자동으로 새로 설치됩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다 설치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가 다 되면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컴퓨터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바로 재부팅을 하려면 예를 눌러주시고 나중에 하려면 아니요를 눌러주세요.


컴퓨터 재부팅 후 장치관리자를 확인해 보시면 정상적으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동작하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