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인 오픈오피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오픈오피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과 같이 각종 문서파일을 수정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를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유료로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도 많고 특히 PC방이나 여러 사용자가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아예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해 볼 수 있는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인 오픈오피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이름처럼 누구나 구매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며, 외국에서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 입니다.


한국에서는 조금 생소한 편이지만 그래서 꾸준히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하단에서 오픈오피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어떻게 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텐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 오픈오피스를 설치해보세요.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 - 오픈오피스(open office) 설치 및 사용법


먼저 오픈오피스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공식 OpenOffice 사이트로 접속해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오픈오피스를 검색 후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거나 하단에 있는 공식 사이트 링크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www.openoffice.org/ko/download/index.html

 




오픈오피스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왼쪽에 있는 전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주세요.





오픈오피스(open office) 설치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오픈오피스 프로그램의 설치 위치를 지정하는 창이 뜨면 설치 경로를 선택하신 후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잠시 후 다시 openoffice 설치 마법사 창이 다시 한번 뜨는데 다음을 눌러주세요.






사용자 정보 입력창이 뜨면 사용자 이름 및 조직을 내가 원하는대로 입력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 유형 선택창이 뜨면 일반 설치 및 사용자 정의 설치가 있는데요. 내가 설치 옵션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사용자 정의 선택 후 변경해 주시면 되고,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일반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오픈오피스 설치 준비가 완료되면 설치 버튼을 눌러 오픈오피스를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오픈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설치 완료까지는 최대 3분정도 걸릴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오픈오피스 설치 완료되면 하단에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해 주세요.





오픈오피스(open office)를 처음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처음 설정 창이 뜨게 되는데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오픈오피스에서 사용할 이름과 성, 이니셜 입력창이 뜨면 입력 후 마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픈오피스(open office)가 실행되면 텍스트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중 내가 원하는 걸 선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픈오피스 문서를 선택해 보았는데요. 마이크로스프트의 워드 창과 흡사한 창이 뜨는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제 내가 원하는 텍스트 문서를 편집하거나 새로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픈오피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하여 다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