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서 파일들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파일 확장자를 변경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특정파일을 메일이나 메신저로 보낼 때 가끔 보내지지 않도록 제한된 파일 확장자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파일 확장자를 변경한 후 다시 그 파일을 전송하면 정상적으로 전송이 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 경우처럼 파일이 보내지지 않는 경우 파일 확장자를 수동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의 경우 기존 윈도우와는 다르게 윈도우 파일탐색기 내에서 쉽게 설정 후 파일확장자를 직접 변경해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파일확장자를 변경할 수 있는지 같이 확인해 보겠습니다.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변경 진행방법


먼저 윈도우10 파일 확장자를 변경하기 위해서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화면을 켜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내가 파일 확장자를 변경할 폴더나 파일이 있는 위치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변경할 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 다음 상단에 있는 보기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상단 메뉴 중 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서브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파일 확장명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가 체크 해제된 경우 위 그림처럼 체크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기 메뉴에서 파일 확장자를 볼 수 있도록 설정 했다면 파일 뒤에 확장자가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제가 선택한 파일은 기존에 png 확장자를 사용하는데요. 이제 이 확장자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이름바꾸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게 되는데요. 파일 이름 위에 png라고 되어 있는 확장자를 변경한 후 바꾸고자 하는 확장자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png를 bmp로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장자를 변경한 후 엔터를 누르면 경고창이 하나 뜨는데요.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하면 파일을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다고 나오는데요. 여기서 예 버튼을 누르면 확장자가 변경됩니다.





기존에 확장자였던 png 이미지파일이 bmp로 변경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지 파일로 테스트를 했지만 이미지 파일 외에 다른 파일도 같은 방법으로 확장자 변경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