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cda mp3 변환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cda 파일은 cd audio 파일의 줄임말로 오디오cd 안에 있는 음원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대부분 음악CD를 구매하여 듣지는 않는 편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가수들의 CD들이 계속 팔리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음원이 들어있는 CD를 많이 구매하여 음악을 들었지만 스마트폰이 나오고 나서부터는 거의 핸드폰으로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어쨌든 오디오CD로 음악을 듣다보면 해당 CD안에 있는 음원을 mp3 같은 디지털화 된 음악파일로 변환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windows media player에서 제공하는 변환 기능을 통해 기존 CD내의 음악파일을 mp3로 바꿔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cda mp3 변환을 해야 하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da mp3 변환 정말 간단한 변환 꿀팁 안내


먼저 오디오 CD를 mp3로 변환하려면 컴퓨터 내 CD/DVD 드라이브에 음악CD를 삽입해 줘야 합니다. 음악 CD를 넣은 후에는 cda mp3 변환을 위해서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해야 합니다. 윈도우 시작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윈도우 시작화면이 뜨면 windows media player라고 검색해주세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검색되면 실행시켜주세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실행되면 ALT 키를 한번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메뉴가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도구 -> 옵션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옵션창이 뜨면 상단 메뉴 중 음악복사 탭을 선택해주세요.





음악복사 탭이 뜨면 cda mp3 변환할 위치를 선택해주시고 복사설정에서 파일형식을 mp3로 지정해주세요. 그 후 자동으로 CD 복사 옵션에 체크를 진행해주세요. 하단에 mp3 파일 음질까지 설정해 주신 후 적용버튼을 눌러 설정 저장을 해주세요.





그 후 왼쪽 메뉴에서 오디오 CD를 선택한 후 파일 목록 중 mp3로 변환할 파일을 선택한 뒤 상단 메뉴에 CD 복사 기능을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잠시 기다리면 자동으로 cda 파일이 mp3 파일로 변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완료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마무리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정상적으로 오디오 cd 복사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기존 cda 파일이 mp3로 변환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cda mp3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