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TTS 프로그램 중 하나인 Balabolka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TTS 프로그램이란 컴퓨터가 자동으로 문서 내 단어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대부분은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TTS 프로그램은 엄청나게 많이 있는데요.


저는 그 중 프리웨어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Balabolka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릴 까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영어, 한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를 읽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고, 입력한 글들을 오디오 파일로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해 상당히 강력한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 좋은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설치 및 사용법을 잘 확인해보세요.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 Balabolka


언어 : 다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개발자 : Ilya Morozov

버전 : 2.11.0.648

파일크기 : 15.5 MB

라이센스 : freeware(프리웨어)

지원 OS : Microsoft Windows XP/Vista/7/8/10




먼저 글 읽어주는 TTS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tts balabolka를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TTS 프로그램은 balabolka 프로그램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이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Balabolka 공식 웹사이트가 나오면 하단에 Balabolka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해외사이트라 그런지 다운로드 속도는 상당히 느린 편 참고해주세요.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사용할 언어 선택창이 나오게 됩니다. 한국어는 없으니 영어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설치창이 드면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해주세요.





TTS 프로그램 설치 경로를 지정하는 창이 뜨면 설치하고 싶은 위치를 지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바탕화면에 balabolka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지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TTS 프로그램인 Balabolka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기다려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해주세요.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인 Balabolka가 실행되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내가 원하는 메시지 또는 글을 입력하시면 해당 글을 컴퓨터가 대신 말해주게 됩니다. 일단 저는 테스트하기 위해서 애국가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글 입력 후 상단에 재생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컴퓨터가 글을 읽어주게 됩니다. 지금까지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인 Balabolka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