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vnc viewer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vnc viewer란 원격으로 다른곳에 있는 서버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vnc viewer는 여러가지 회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와 있는데 오늘은 RealVNC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이 RealVNC는 Windows, Mac OS X, Linux, Raspberry Pi, iOS, Android, Chrome, Solaris, HP-UX, AIX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는 CentOS 6.8을 사용하고 있으며 vnc viewer를 이용하여 Windows 상에서 CentOS 서버로 원격접속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운영체제도 비슷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따라하면 쉽게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vnc viewer 다운 및 사용법 알아보기


먼저 vnc viewer를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vnc viewer라고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vnc viewer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하나 나오는데 이 사이트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Vnc connect 라는 페이지가 뜨면서 vnc viewer에 대해 알려주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하단에 Download VNC viewer 버튼을 눌러서 vnc 파일을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vnc viewer를 실행시키면 라이센스 관련 창이 뜨게 됩니다. 잘 읽어본 후 약관에 동의하고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vnc viewer에 대한 설명이 나오면 하단에 버튼을 눌러 그냥 넘어가 주세요.





vnc viewer 창이 뜨면 상단에 주소창에 원격접속할 서버 아이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포트번호는 기본값을 사용할 경우 기본값을 입력하고 변경한 경우 해당 포트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접속을 하기 전 암호화가 되지 않아서 위험할 수 있다는 경고 창이 뜨는데 그냥 넘어가주세요.





vnc 원격접속을 하기 위해서 password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vnc 패스워드는 서버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위와 같이 원격접속한 서버의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제 원하는 작업을 원격으로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vnc viewer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