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스를 타려고 정류장에 도착하니 내가 타야 할 버스가 방금 지나간적이 있지는 않으신가요? 누구나 그런적이 한번쯤은 겪어봤다고 생각되네요. 만약 내가 그런 경험이 있다면 바로 전국버스 어플을 사용해보길 추천합니다. 인천, 서울, 경기, 청주, 대전, 부산, 광주, 대구, 울산, 제주, 포항, 춘천/홍천, 천안, 창원, 김해, 원주, 진주, 순천, 여수, 아산, 광양, 거제, 전주, 구미 등 24개 주요 도시의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있는 버스어플중에서 가장 많은 도시의 버스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주요기능으로는 타야할 버스의 도착시간을 실시간으로 알려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스의 이동경로정류장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어플 빨리 사용해봐야겠죠.ㅎ 아래에 사용방법과 다운로드 방법을 안내했으니 참고해주세요^^




 전국버스 어플 사용방법
 





 일단 마켓에 접속하신 후 전국버스 라고 검색을 하면 최상단에 전국버스 어플이 등록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어플에 대한 간단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그 다음 설치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신후 왼쪽 그림과 같이 전국버스 앱이 설치된걸 볼 수 있습니다. 실행을 시키면 최초 사용자는 DB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어플이 설명하는데로 DB를 설치하면 오른쪽과 같은 메인화면이 뜨게됩니다. 일단 첫화면에서는 공지사항과 최근 조회 정류소, 최근 조회 노선이 나오게 됩니다. 최근목록을 제공하니 다시보고싶은 노선을 검색해야 하는 일이 줄어들 거 같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즐겨찾기 탭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정류소나 노선정보를 즐겨찾기 해놓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자주타는 버스나 정류소 정보를 저장시켜 놓는다면 언제 어디서는 편하고 간편하게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할 듯 싶네요. 이때 검색 가능한 노선이나 정류소는 도시에 관계없이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참 좋은거 같네요.



 

 

 

 

 

 









 


 

 그 다음은 내주변 탭입니다. GPS를 이용해 현재 내 근처에 있는 정류장을 찾아 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여러 정류장을 알려주고 있네요. 검색된 정류장 중 내가 탈 버스가 있는 정류장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그림과 같이 자신의 근처에 있는 정류장을 구글맵을 통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지도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초행길이여도 문제 없을 듯 싶네요.




 정류소 탭입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내가 알고 싶은 정류장을 검색하면 여러정류장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버스를 탈 정류장을 지정하면 그 정류장을 지나가는 버스를 알 수 있습니다. 검색된 버스번호를 클릭하면 그 버스의 경로를 알 수 있어 참 쉽게 버스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구글맵을 통하여 정류장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검색된 정류장 정보가 마음에 든다면 위에 있는 별을 클릭해 즐겨찾기 해 놓을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기능인 버스 도착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정류장을 검색하면 그 정류장을 지나가는 버스의 도착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집 가는 버스가 여러대가 있다면 가장 빨리 오는 버스를 타고 갈 수도 있어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노선을 클릭하면 첫차와 막차 시간을 알 수 있으며 현재 그 버스가 어디쯤 오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 동영상은 이 어플을 만든 제작자님이 직접 찍어서 올린 사용 동영상입니다. 주요기능 및 간단한 팁을 제공하고 있네요. 어플 사용전에 한번쯤 보면 좋을 듯한 동영상이네요.

 

지원 스팩 및 다운로드


 

언어 : 한국어
OS : Android 1.6 이상
공개여부 : 프리웨어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 전국버스 검색
자세한 정보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net.hyeongkyu.android.incheonBus

개발자님 홈페이지 : http://www.hyeongkyu.net/  




사용후기


 일상생활을 하면서 버스를 많이 타시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되네요. 특히 여러 도시를 이동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어플 하나로 모든게 해결되니 정말 필수 어플이 아닐까 싶네요. 전국의 주요시의 버스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고 생각되네요. 또한 버스 경로 및 정류장 정보도 제공해 처음가보는 타 지방에서는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되네요.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버스도착시간을 알고 싶다면 이 어플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