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인터넷이 많이 발달해서 젊은 분들은 오프라인 동사무소에 가서 여러 서류를 발급받기 보다는 민원24 같이 온라인에서 다양한 서류를 간편하게 발급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밖에 일이 있어 나간 도중에 갑자기 필요한 서류가 있을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무인 민원 발급기를 이용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무인 민원 발급기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가 되어 있어 다양한 사람들이 필요할때마다 바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인 민원 발급기는 대부분 시,군,구에 다 설치가 되어 있어 이용할 수 있지만,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 주변에 무인 민원 발급기가 어디 있는지 위치를 찾아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인 민원 발급기 위치를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래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시간 알아보기~!


민원24

먼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민원24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해서 나오는 정부민원포털에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민원24 환경설정

민원24 사이트에 들어가면 민원24 보안강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환경설정을 변경 후에 이용하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환경설정을 하시길 바라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위 설정을 하지 않으셔도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민원24 고객지원센터

민원24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 메뉴의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안내

고객지원센터 팝업창이 뜨면 왼쪽에 있는 메뉴 중 [무인민원발급안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시간

무인민원발급 안내 페이지가 뜨면 여기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접수처리할 수 있는 민원과 증명서 종류, 수수료 등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를 알고 싶다면 상단 우측에 있는 [설치장소 안내]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엑셀 파일을 하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엑셀파일을 열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사는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가 어디 있는지 확인해 본 후 필요한 분들은 가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이용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