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0표시 어떻게 하는지 확인해봐요~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핸드폰 번호나 사용금액 등 숫자를 입력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사무직종 중 회계일에 종사하는 분들은 항상 이러한 일을 하게 되고 다른 분야에 있는 분들도 엑셀에 많이 숫자를 입력하게 됩니다.




그런데 엑셀을 이용해 휴대폰번호나 연락처를 적을 때 앞에 숫자를 적으면 앞에 0이 생략되게 됩니다.




위 엑셀 파일은 제가 테스트를 해본 것으로 연락처 앞부분 0이 없어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게 되면 나중에 여러 사람들에게 연락을 하거나 할 경우 상당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문자를 수발신 할 때 누락이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가 애초에 발생하지 않도록 숫자 앞에 0이 표시되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방법은 셀 서식에서 표시형식만 바꾸어주면 쉽게 변경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바꿀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0표시 어떻게 하는지 확인해봐요~


먼저 맨 앞에 0표시를 할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삽입, 삭제, 내용지우기, 정렬, 필터 등 여러가지 메뉴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셀 서식 버튼을 눌러주세요.




셀 서식 창이 열리면 맨 처음 표시형식 탭이 뜨게 됩니다. 왼쪽을 보면 여러가지 표시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숫자 맨 앞에 0을 표시하고 싶을 경우 텍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했다면 확인버튼을 눌러 설정한 내용을 저장해주세요.




그 후 아까 연락처 부분에 다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아까와 다르게 앞에 0이 표시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 바로 표시형식을 변경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셀서식에 들어가지 않아도 바로 표시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0표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핸드폰 번호나 금액, 돈 등 숫자를 이용해야 하는데 0이라는 숫자가 맨 앞에 보여지지 않을 경우 위 방법을 통해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Return top

후니의 IT 길라잡이!

IT, 보안, 컴퓨터 전반에 관한 글을 다루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