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양한 인터넷 웹사이트를 방문하다 보면 대부분 사이트에 광고가 달려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유익한 광고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필요없거나 귀찮은 광고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신문사나 언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글은 몇줄 없고 

상단과 하단, 사이드바에 엄청난 광고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인터넷 광고는 인터넷을 하는데 상당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은 이러한 광고를 안 나타나게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때가 많은데요.


이러한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adblock plus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대부분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데요.


만약 내가 인터넷을 할 때 광고를 보고 싶지 않다면 아래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 보도록 하세요.




크롬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 - adblock plus


먼저 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를 설치하기 위해 상단에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양한 설정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도구 더보기 ->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확장프로그램 창이 뜨면 현재 내 크롬에 설치되어 있는 확장프로그램 목록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추가로 애드블록 플러스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선택하세요.



Chrome 웹 스토어 창이 뜨면 내가 받고 싶은 확장프로그램 이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크롬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 adblock plus를 입력하세요.



그럼 여러가지 광고차단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여기서 가장 상단에 있는 adblock plus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하기 위해서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껀지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이 앱이 가지는 권한을 알려주게 됩니다.

읽어본 후 추가하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애드플록 플러스가 설치되었다는 창과 팝업이 같이 뜨게 됩니다.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오면 설치가 완료된것으로 이제부터 다른 사이트에서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설치 후 다음 메인페이지에 들어간 화면입니다. 

상단 우측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보면 9개의 광고가 자동으로 차단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광고를 다시 보고 싶다면 adblock plus의 설정을 바꾸거나 삭제를 하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