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floorplanner 사이트는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디자인이나 가구배치 등을 

인터넷에서 미리 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 입니다.


우리집이 이사가거나 자취를 해야 하는 경우 집안의 여러가지 인테리어를 변경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작업을 하기 전에 미리 집안 형태를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부분이 아니라면 대부분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것도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배치해 볼 수 있는 가구나 쇼파도 2,792 이상 제공하기 때문에 대부분 물품은 다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사이트 많은 분들이 이용해 보면 좋을거 같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구배치를 미리 해보자 -  floorplanner


floorplanner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 구글에서 사이트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그럼 가장 최상단에 사이트가 나오게 되는데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가장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메인에 보이는 Signup for Free!를 선택하세요.



회원가입(Sign up for Free) 창이 뜨면 사용할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구글 계정을 이용해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며 Dashboard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내가 만든 프로젝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처음이라 아무 목록도 나오지 않습니다. New Project 를 선택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주세요.



new project 버튼을 누르게 디면 프로젝트 타입과 이름, 위치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내용을 입력한 뒤 Create Project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평면도가 나오면서 내가 원하는 집안 형태와 가구등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내가 원하는 지형을 선택한 후 그 안에 왼쪽에 보이는 가구들을 배치해주세요.



배치한 형태를 보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3D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작업한 내용을 3D 형태로 입체감 있게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했다면 오른쪽 위에 메뉴를 통해 인쇄, 공유, 내보내기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에게 내 작업한 내용을 보여주고 싶다면 공유버튼을 통해 다른사람과 같이 볼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