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10대나 20대 같은 젊은층들은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내 정보들이 다른사람들에게 많이 오픈되게 됩니다. 이러한 정보 중 개인적으로 숨기고 싶은 정보가 있을 때가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를 하는 일입니다.


만약 내 친구목록이 다른 사람들에게 오픈되어 있다면 내 사생활과 인간관계를 다른 사람들이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친구목록을 비공개 하거나 친구들끼리만 볼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연예인들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친구목록을 비공개 해놓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하면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 방법 알아보기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는 페이스북 친구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페이스북(facebook)을 검색한 후 사이트에 들어가세요.





페이스북에 들어가면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내 정보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완료하면 기본적으로 뉴스피드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는 나와 친구 또는 팔로우 되어있는 사람들의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친구목록을 비공개로 바꾸기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내 이름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내 타임라인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페이스북 내 타임라인으로 들어왔다면 상단 메뉴 중 친구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럼 나와 친구가 맺어진 사람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단에 있는 관리(연필모양)를 선택하세요.





그럼 관리메뉴의 하위메뉴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공개범위 수정을 선택하세요.






공개 범위 수정 메뉴가 뜨면 내 친구 리스트를 누구에게 공개할건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체공개, 친구만, 나만보기, 사용자 지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친구목록 비공개를 하기 위해서는 나만보기를 선택하세요. 


그 후 완료버튼을 누르게 되면 나를 제외한 다른사람들은 내 페이스북 친구목록을 볼 수 없게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