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을 통해 페이스북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와 아는 분들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을 사용하다 보면 가입할 때 이름을 잘 못 적었을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제 주변에도 영어로 이름을 입력한 사람들 중에 알파벳 철자가 틀리거나 잘못 입력해서 아예 친구검색이 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친구찾기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을 겪게 됩니다.

 

또한 사용하다 보면 이름을 변경하고 싶을때도 가끔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에서는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천천히 확인해보세요.

 

 

 

페이스북 이름 바꾸는법 쉽고 빠르게 변경해보세요!

 

먼저 페이스북 이름 바꾸기를 하기 위해서는 facebook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 검색 또는 아래 링크를 이용해 페이스북에 접속해주세요.

 

페이스북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이름을 변경할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우측 상단에 화살표 버튼을 선택하세요. 그 후 나오는 여러 메뉴 중 설정버튼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계정설정 창에서는 이름 및 이메일, 비밀번호 등 다양한 계정에 대한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는 이름 옆에 있는 수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의 성과 중간이름, 나머지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그 후 변경내용검토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이름이 적합한지 검사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은 실명으로 활동하는게 원칙이기 때문에 무의미한 글자나 일반적인 단어가 아닌것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름을 정했다면 프로필에 이름을 어떠한 방식으로 표시할건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을 앞에 표기할껀지 아니면 나중에 나타낼껀지 선택한 후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이름이 설정되었다면 계정설정에서 내 이름이 바뀐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페이스북 이름을 변경한 지 60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이름을 변경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이럴경우에는 두달 후에 다시 이름 변경을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