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컴오피스 한글을 이용해서 많은 분들이 문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그림이 삽입되어 있는 문서파일을 작성하게 되면 나도 모르게 한글 파일의 용량이 엄청 커지게 됩니다. 이럴때는 다른사람들에게 파일을 보낼때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저도 한번 이미지를 몇개 삽입한 한글파일의 파일용량을 확인해보니 8MB 정도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파일크기가 10MB 이상 증가하게 되면 파일 용량을 줄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그림파일 용량을 줄여주는 기능을 이용하여 파일크기를 줄여야 하는데요.


만약 한글파일 파일크기를 줄여야 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한글파일 용량줄이기 꿀팁 공개


먼저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그림을 하나 선택하세요. 그 후 상단에 나오는 메뉴 중 그림메뉴를 선택하세요.




그림 메뉴를 클릭하면 여러 세부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왼쪽에 있는 [그림 -> 줄이기 -> 용량 줄이기 설정]을 순차적으로 선택하세요.




그림 용량 줄이기 창이 뜨면 하단에 있는 선택사항에서 [삽입한 그림 크기에 맞춰 줄이기][설정한 해상도(dpi)로 변경하기]를 체크 선택하세요. 그 후 해상도(dpi)를 100으로 설정해주세요.

 

※ 만약 용량을 더 줄이고 싶다면 100보다 적은 숫자를 입력해도 됩니다. 하지만 숫자를 줄일수록 그림 화질은 떨어지게 됩니다.



용량 줄이기 설정을 완료 한 후 [그림 -> 줄이기 -> 모든 그림에 바로 적용]을 선택하세요. 그럼 아까 설정한 그림 줄이기가 모든 그림에 적용됩니다.





그 후 한글파일 문서를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한 뒤 파일 용량을 확인해 보면 많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그림파일 해상도 변경을 통해서 한글파일 용량 줄이기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