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컴오피스 한글 시리즈는 대부분 컴퓨터 사용하는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입니다. 가정에서도 널리 사용하고 있고 회사에서도 많이들 이용중이신데요.


한글 프로그램을 쓰다 보면 가끔 글을 세로로 써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경우가 지방과 축문을 써야 할 경우입니다.


특히 지방 같은 경우는 명절이나 제사때 꼭 사용하기 때문에 어떻게 세로쓰기를 해야 하는지 알아두시는게 좋은데요. 오늘은 한컴오피스 한글을 통해 어떻게 세로로 글을 써야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마우스로 메뉴만 몇번 클릭하면 바로 한글 세로쓰기가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한글 2010에서 세로로 글을 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세로쓰기 방법 안내해드려요


먼저 한글 프로그램에 출력할 글자를 입력해주세요. 




그 후 상단 메뉴 중 [쪽 -> 세로쓰기]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테스트 하기 위해 애국가 가사를 입력했습니다. 만약 한글 2018이나 한글2020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쪽 -> 글자방향 -> 세로쓰기]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세로쓰기 창이 뜨면 용지 방향 및 종류, 선택사항을 고를 수 있습니다. 용지 방향은 마음에 드는 걸 선택하고 종류에서는 두번째(영문 눕힘)이나 세번째(영문 세움)을 선택해주세요. 그 후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정상적으로 세로쓰기가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 -> 미리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출력하기 전에 글을 먼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 후 출력이 필요하다면 인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 지금까지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한글 세로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주는 아니지만 세로로 글을 작성해야 하는 경우 위 세로쓰기 방법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