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할 때 많은 분들이 교통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교통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현금을 사용할 때는 하지 못하는 환승이나 사용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는 선불이나 후불 2가지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후불의 경우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후불은 이번달에 쓴 교통비를 다음달에 결제하기 때문에 미리 돈을 충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불의 경우에는 미리 내가 사용해야 할 돈을 충전해야만 사용할 수 있어서 약간 불편하기는 하지만 학생이나 대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선불 교통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지금 내 교통카드에 얼마 남았는지 궁금한 경우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내 교통카드의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간단하게 확인하기 (pc,모바일)


[STEP 1. PC에서 확인하기]


먼저 티머니 잔액을 확인하기 위해 t-money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t money 사이트 바로가기]



티머니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가장 중앙에 있는 [나의 T-money]를 선택하세요.





나의 T-money를 선택하면 [사용내역조회] 메뉴가 뜨게 됩니다. 사용내역조회를 선택해주세요.





로그인 페이지가 뜨면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후 다시 메인화면에 사용내역조회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잔액조회를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거래내역 조회 본인 동의를 동의한 후에 잔액조회를 할 카드를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등록된 티머니 카드가 없다고 하는 경우에는 먼저 티머니 카드등록을 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조회가 되었다면 언제 어디서 내가 T-money를 사용했는지 목록과 현재 카드에 남아있는 잔액까지 나오게 됩니다.





[STEP 2. 모바일(스마트폰)에서 확인하기]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티머니 잔액조회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


[티머니 잔액조회 앱 다운받기]





티머니 잔액조회 어플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잔액조회를 해야 하는데요. 잔액조회 하기 전에 반드시 핸드폰의 NFC 기능을 켜 주셔야 정상적으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NFC 기능을 켠 후 티머니 카드를 핸드폰 후면에 밀착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티머니 잔액조회가 완료되면 내 티머니 카드의 잔약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티머니 교통카드의 잔약조회를 PC와 모바일에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내 교통카드의 잔액이 궁금한 경우 궁금해 하지 말고 꼭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