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치 또는 리소스(주 DNS 서버)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하려고 하니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그래서 Windows 네트워크 진단을 통해 무엇이 문제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장치 또는 리소스(주 DNS 서버)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제가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위 문제는 dns 서버정보를 불러오지 못해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이럴때는 dns 정보를 다시 알맞게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장치 또는 리소스(주 DNS 서버)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컴퓨터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세요.




컴퓨터 화면이 뜨면 우측에 네트워크를 선택하세요.




네트워크 창이 뜨면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하세요.




중간에 있는 활성 네트워크 보기에서 현재 접속된 네트워크를 선택하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네요.





무선 네트워크 연결 창이 뜨면 하단에 속성을 선택하세요.





무선 네트워크 연결 속성 창이 뜨면 TCP/IPv4를 선택 후 속성을 누르세요.





속성창이 뜨면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를 선택하세요. 그 후 다시 인터넷에 접속하여 정상적으로 접속되는지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위 네트워크 속성창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선택해 DNS 주소를 수동으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지금 사용중인 ISP 회사 정보를 입력한 후 다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현재 사용중인 ISP 회사 정보를 모른다면 위에 모록 중 마음에 드는 DNS 주소를 입력하신 후 다시 한번 인터넷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잘 되실거 같은데 안된다면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저방법대로햇는데 인터넷이됫다고표시됫다가 다시꺼져요 ...왜그런가요

  3. 대박..

  4. 님은 진짜 신이에요감사해요

  5. 정말 감사합니다! 이걸로 일주일째 고민이었는데 한번에 해결됐네요!!

  6. 진짜 감사합니다!

  7. 덕분에 바로 인터넷 잘 고쳐서 쓰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8. 감사합니당!!! 안되서 이거 때문에 컴퓨터 포맷까지 했었는데 덕분에 해결했어요ㅛㅠㅠ. 감사합니당

  9. 감사해요

  10.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진짜 아무리 찾아도 해결 방법이 없었는데 이거 보고 한번에 해결했습니다b 진짜 감사합니다!!!

  11. 도움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되었습니다^^

  12. 몇시간 동안 허비하면서 보냈던 문제가 단번에 해결됐네요 감사합니다

  13. 너무너무ㅜㅜ감사합니다ㅜㅜ
    완전사랑해욤

  14. 해외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5.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16. 조립식 컴퓨터면 어떻게해요?

  17. 리소스 서버가 응답하지 않는다거 하네요ㅠㅠ
    이렇게 했는데...

  18. 고대로 해도 올바로 구성된 걸로 나타난다고 하면서
    하지만 리소스가 응답 안한다고 해요.

  19. 혹시 윈도우 10은 어떻게 하나요??

  20. 우와 됐어요 쵝오~~~^^감사합니다ㅎ

  21.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했어요 ㅠㅜ.. 시험준비하는 수험생인데 코로나때문에 집에서 인터넷 강의 듣는 중이였거든요. 정말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거에요 ㅠㅜ♡♡♡

Return top

후니의 IT 길라잡이!

IT, 보안, 컴퓨터 전반에 관한 글을 다루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