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 부팅을 한 후 인터넷을 하려고 접속을 했더니 

네트워크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네요. 



그래서 인터넷을 확인하니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됨 이라고 뜨면서 연결이 안된다는 표시가 나타나네요.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케이블 문제, 공유기 또는 모뎀 문제 등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와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됨 해결방법


1. 첫번째 방법


사진 출처 : http://pixabay.com/en/network-cable-ethernet-plug-wlan-373877/


먼저 자신의 PC에 네트워크 케이블(랜선)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언플러그 뜻 자체가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았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랜선이 정상적인지 확인해주세요. 

집에 랜툴(랜선이 작동하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도구)이 있다면 케이블 정상동작 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없다면 다른 랜선으로 교체한 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두번째 방법


사진출처 : http://pixabay.com/en/computer-internet-cable-wlan-370056/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현재 랜선이 삽입되어 있는 포트를 변경해보세요.

현재 사용중인 포트가 불량이거나 오류로 인해 작동을 안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포트 변경 후 공유기를 재부팅한 후 해결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기를 재부팅 했는데도 안된다면 사용중인 인터넷 모뎀을 종료한 후 다시 작동시키길 바랍니다.



3. 세번째 방법


무선랜을 사용하는 노트북에서는 노트북 자체에서 

무선랜(와이파이)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노트북의 FN(function) 키를 눌러 와이파이를 On 상태로 변경해주세요.



4. 네번째 방법


인터넷 랜 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를 재설치 한 후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위 네가지 방법이면 거의 다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인터넷이 안된다면 인터넷 수리기사를 불러 문제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