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호스팅을 통해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 파일 전송을 위해 FTP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FTP 프로그램은 FTP 서버와 현재 컴퓨터간에 파일 송수신 역활을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현재 FTP 프로그램으로는 파일질라, 알드라이브(구 알FTP),smart ftp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파일질라 입니다. 


파일질라는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며 다국어 지원 및 사용하기 편리한 user interface를 제공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사용자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는 프로그램인데요.


만약 FTP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아래 프로그램 사용법을 참고해 파일질라를 사용해보세요.




무료 FTP 프로그램 - 파일질라(FileZilla)


언어 : 다국어

개발자 : Tim Kosse

파일버전 : V3.46.2

파일크기 : 8.6MB

지원 OS : Windows (32&64bit), Linux, Mac OS X

공개여부 : 프리웨어
            ②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FileZilla Client Ver 3.46.2 Windows 64bit용)



위에 파일질라 홈페이지에 접속해 파일질라(FileZilla)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그 후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해주세요.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프로그램 라이센스 동의창과 프로그램 사용권한을 설정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다국어 파일 및 시작메뉴&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할지 여부와 설치파일 경로를 묻게 됩니다. 기본 설정값으로 둔 후 다음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를 선택해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해주세요.






설치완료 후 FileZilla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위에 빨간색으로 된 곳에 자신이 접속할 FTP 서버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호스트 : 접속할 FTP 서버 주소

사용자명 : FTP 서버 접속 할 ID

비밀번호 : FTP 서버 접속 할 PW

포트 : 서버가 응답하는 포트를 입력하세요. ( 기본값  -> FTP : 21 / SFTP : 22 )



FTP 서버에 접속이 성공하면 현재 FTP에 있는 폴더 및 파일목록이 뜨게 됩니다. 왼쪽이 현재 컴퓨터에 있는 파일 목록이며 오른쪽이 FTP 서버에 저장된 파일목록입니다.


FTP 서버로 파일 및 폴더를 업로드 하고 싶다면 왼쪽에 있는 파일을 오른쪽 서버로 드래그 하면 업로드가 되며 FTP 서버에 있는 파일을 자신의 컴퓨터로 다운로드 하려면 오른쪽에 있는 파일을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무료 FTP 프로그램인 파일질라(FileZilla)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를 제공하며 직관적인 UI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게 큰 장점입니다. 또한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유료프로그램 못지 않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FTP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면 파일질라를 꼭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