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isual C++ 2010 Express를 사용하다 보니 아래와 같이 fatal error LNK1123: COFF로 변환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파일이 잘못되었거나 손상되었습니다. 라는 에러가 뜨네요.


분명 소스코드에는 문제가 없는데 계속 이런 에러가 뜨니 정말 답답하네요.

근데 구글 검색을 해보니 해결방법이 나오더군요. 

아래 해결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이 오류때문에 고생하고 있다면 참고해보세요.




[Visual C++ 2010] fatal error LNK1123 error 해결하기


1. 일시적 해결방법


Alt + F7 키를 누르거나 또는 위 그럼처럼 속성버튼을 눌러 속성창을 띄웁니다.



속성창이 뜨면 구성속성->링커->일반을 선택한 뒤 중간에 증분링크 사용을 선택하세요.

기본값이 예로 되어 있을텐데 이걸 아니오로 바꾼뒤 적용을 누르면 lnk1123 에러가 뜨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마다 설정을 해줘야 해서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위 방법이 귀찮다면 아래 영구적 해결방법을 참고해보세요.

 




2. 영구적 해결방법


영구적 해결방법으로는 Visual C++ 2010 서비스팩1 을 설치하면 완전히 해결된다고 하네요.

이 서비스팩에 해당 에러와 관련된 오류를 해결했다고 하네요.


아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접속 후 Visual C++ 2010 service pack 1을 설치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설치 완료 후 재부팅을 하면 LNK1123 에러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