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날부터 인가 ms office 실행시 구성진행률 창이 뜨면서 워드나 엑셀 프로그램 실행이 느리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네요.



기다리면 실행되기는 하지만 느리게 실행되니 좀 짜증나고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원인을 찾아봤더니 Windows Installer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라고 하네요.


그래서 해결방법을 찾아보니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네요.

만약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ms office(오피스) 실행시 구성진행률 창 뜨는 경우 해결하기


먼저 시작버튼을 누른 후 아래 검색창이 cmd라고 입력해 주세요.

그 후 cmd가 결과창에 뜨면 우측 마우스 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cmd 창이 뜨면 msiexec.exe /unreg를 입력해주세요.



그 다음 msiexec.exe /regserver 를 입력하세요. 그 후 exit 또는 상단에 X 버튼을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그 후 오피스를 다시 실행시키면 제품키를 입력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제품키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다음 시작시 부터는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만약 이렇게 해서도 해결이 안된다면 오피스 재설치를 해보는것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