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할인반환금 제도가 무엇인지, 또한 할인반환금 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할인반환금이라는게 무엇인지 알아야 하는데요. 할인반환금은 흔히 위약금3 이라고도 하는데요.


핸드폰 구매시 1년 또는 2년 약정을 하면서 LTE, 3g 요금제를 사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요금제에 따라 매월 약정할인을 받게 됩니다.



예) LTE 요금 사용시 약정할인 금액

그런데 여기서 조심해야 할 점은 약정할인을 받으면 할인받은 금액이 자동으로 할인반환금으로 쌓입니다.

이렇게 모인 할인반환금은 약정이 끝날때까지 계속 모이게 됩니다.


만약 약정이 끝나기 전에 핸드폰 분실 또는 파손으로 통신사를 옮기거나 핸드폰 해지, 약정할인을 받지 못하는 요금제로 변경하게 되면 지금까지 모인 할인반환금을 위약금으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만약 LTE 52 요금제를 2년 약정으로 사용하던 고객이 사용 20개월 뒤 해지를 한 뒤 할인반환금을 계산하면 


{13,500원 X 6개월 X (1-0%)} + {13,500원 X 6개월 X (1-40%)} + {13,500원 X 4개월 X (1-65%)} + {13,500원 X 4개월 X (1-115%)} = 140,400원


무려!!!! 14만원이 넘는 돈을 납부해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더 비싼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할인반환금은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거기에 만약 남은 단말기 할부금이 있다면 내가 내야할 돈은 어마어마하게 늘어나게 되죠.


그럼 내 할인반환금이 얼마나 남았는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바로 티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skt 할인반환금 조회하기


먼저 Tworld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티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간단한 내 정보가 뜨게 되는데 우측 메뉴에서 가입정보를 클릭해주세요.



가입정보창이 뜨면 하단에 요금 약정할인이라는 칸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전월 기준 할인금액 합계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자신의 할인반환금 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현재 74000원 정도 쌓여있네요.



지금까지 할인반환금 제도와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나중에 할인반환금으로 인해 많은 부담이 있을 수 있으니 핸드폰 가입전에는 반드시 할인반환금 제도에 대해 제대로 알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