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를 사용하다 보면 HD 또는 FullHD 화질로 재생되는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들은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많은 네트워크 자원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인터넷 회선 상태가 나쁘다면 유튜브 동영상 시청시 자주 버퍼링이나 끊김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 할 수 있도록 유튜브에서는 Feather Beta 기능을 제공합니다.


Feather 기능이란?

YouTube에서 '라이트 버전'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라이트 버전' 은 지연 시간을 가능한 한 최소화하여 YouTube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기능과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하는 총 바이트 수를 줄여 최대한 빠른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아직 완성된 버전이 아니므로 일부 동영상에 대해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네요.


Feather 기능을 사용하면 지연시간을 줄여 로딩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해 

버퍼링, 끊김 현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럼 지금부터 Feather 기능을 어떻게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버퍼링, 끊김현상 줄이기 - Feather 기능 설정하기


유튜브에 접속을 합니다. 그 후 가장 하단에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택하세요.



TestTube라는 창이 뜨면 하단의 Feather를 선택해주세요.

Feather는 YouTube 동영상을 기다리는 시간없이 빠르게 볼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하네요.



Feather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뜨면 아래 라이트 버전 베타 사용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사용하기를 선택하면 바로 라이트 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원상태로 되돌리고 싶다면 라이트버전 사용안함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설정 후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게 되면 버퍼링과 끊김 현상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유튜브 버퍼링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면 바로 Feather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