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빠르고 편리한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크롬을 사용하다 보니 기본 다운로드 폴더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폴더가 있으면 정말 편리할 것 같아서였죠.


그래서 크롬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할 수 있는지 찾아보니 설정에서 변경가능하네요.

아래에 설정 방법이 있으니 다운로드 경로를 변경하고 싶다면 따라해보세요.



크롬 다운로드 폴더 위치 변경하기


크롬을 실행한 뒤 상단 우측에 있는 메뉴 ->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설정창이 뜨면 하단으로 드래그를 해줍니다. 

그럼 고급 설정 표시라는 칸이 나오는데 선택을 해주세요.



고급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뜬 후 조금만 아래로 스크롤을 해주세요.

그럼 다운로드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기본적인 다운로드 위치는 C:\Users\사용자 계정\Downloads 폴더 입니다.

여기서 우측에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폴더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폴더 변경 후 화면입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폴더를 만든 후 그 폴더를 지정했네요.


지금까지 크롬 다운로드 폴더 위치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간단한 설정만으로 자신이 원하는 폴더에 파일들을 저장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고 생각되네요.


만약 기본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고 싶다면 바로 위 방법대로 설정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