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와 사용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팀원들끼리 원격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동작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서로 다양한 파일들이나 작업물들을 공유할 수 있으며 파일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무료공간 10GB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소규모의 회사 뿐만 아니라 대기업에서도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요즘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원격근무를 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같은 협업관리툴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만약 회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팀즈 다운로드 및 사용을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안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검색 사이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페이지가 검색되는데 이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홈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데스크톱과 모바일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컴퓨터에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모바일용은 안드로이드와 iOS 두가지를 제공하며 데스크탑용은 윈도우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데스크탑용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팀즈 다운로드

윈도우용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Teams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팀즈 설치

다운로드 받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중 화면이 나오는데요. 따로 설치경로를 지정하거나 설치 옵션을 지정하는건 따로 없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팀즈 로그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팀즈 암호입력

그 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암호입력 창이 뜨면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실행 중

정상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 로그인을 했다면 위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로딩 창이 나타납니다. 로딩이 다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초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가 처음 실행되면 위와 같이 팀즈에 다른 사용자들을 초대할 수 있도록 초대 링크가 나오는데요. 위 링크를 복사한 후 초대할 다른 사용자에게 전달한 후 해당 링크를 클릭해서 팀즈에 접속하도록 초대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채팅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가장 기본적인것 중 하나가 채팅 기능입니다. 이 채팅 기능을 이용하면 특정 사용자 또는 특정 그룹과 함께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1:1 대화나 그룹채팅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팀

또한 팀을 위한 메뉴도 있는데요. 왼쪽에 팀 메뉴를 선택해 보시면 위와 같이 특정 게시물을 올려서 정보공유를 진행해 보실 수도 있으며, 특정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기 때문에 회의자료를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통화

또한 왼쪽에 통화 기능도 있는데요. 특정 사용자나 그룹끼리 통화를 통해서 원격으로 대화를 하면서 회의를 진행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와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렵지 않게 집에서 원격으로 다른 팀원들과 함께 공동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