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글에서는 지메일 전체삭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메일함에 쓸때없는 메일들이 엄청 쌓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지메일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업무용 메일도 있고 광고성 메일도 많이 오다 보니 지메일의 용량도 꽉차서 용량 정리를 하라는 알림이 오는데요. 구글 지메일의 경우 메일 용량이 총 15GB 사용가능한데요. 이 15GB가 넘어가게 되면 유료로 메일 용량을 추가하거나 기존 메일을 삭제해야 합니다.


지메일 전체삭제

기존 메일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하나씩 수동으로 삭제하는 방법과 모든 메일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 씩 수동으로 삭제하려고 하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불편하기 때문에 저는 전체메일 삭제를 주로 한답니다.


그래서 지메일 안에 있는 메일을 전체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서 구글 지메일 전체삭제를 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지메일 전체삭제는 간단하게 가능하니 잘 참고해서 전체삭제 하시고, 모든 메일을 삭제하기 전 중요한 메일이 있는 경우에는 꼭 반드시 백업을 하시고 전체삭제를 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지메일(gmail) 전체삭제 한방에 삭제하기


구글 메인

먼저 구글 지메일 전체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gmail 서비스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구글 메인 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gmail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메뉴를 클릭해 지메일로 접속하세요.







지메일 로그인

구글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로그인 창이 뜨게 되는데요. 구글 지메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본인 구글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지메일 전체보관함

지메일 홈페이지가 뜨면 왼쪽에 편지함들이 여러개 나오는데요. 지메일 전체삭제를 하기 위해서 왼쪽에 있는 전체보관함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메일 전체선택

그러면 받은편지함, 보낸편지함, 임시보관함 등 구글 지메일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메일의 목록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상단 선택창을 누른 후 전체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메일 전체선택2

전체선택을 하게 되면 한 페이지에 있는 50개의 이메일만 선택이 되는데요. 전체 항목을 선택하기 위해서 위에 이미지를 참고하여 [전체보관함의 대화 모두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메일 전체삭제

전체보관함의 대화가 모두 선택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상단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gmail 전체삭제

구글 지메일 전체삭제를 하기 전 일괄 작업 확인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gmail 전체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위에서 한번 말씀 드렸지만 중요한 메일이 있는지 다시한번 확인하고 중요한 메일은 다운로드를 하거나 백업을 하고나서 위 전체삭제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지메일 전체삭제 완료

구글 지메일 전체삭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메일이 하나도 없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그러면서 gmail이 외롭다는 문구도 나타나게 되네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 구글 지메일 전체 삭제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지메일 전체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