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오류 해결방법은 바로 vb6ko.dll 입니다. 컴퓨터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다 보면 vb6ko.dll 파일이 없다면서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컴퓨터에 비주얼베이직이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행하려는 프로그램이 비주얼베이직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해당 프로그램이 없어서 오류가 발생하는거죠.


저도 특정 프로그램 하나를 실행하려고 하니 the language dll 'vb6ko.dll' could not be found 라는 오류가 발생하였는데요. 컴퓨터 안에 vb6ko.dll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안내 문구이네요.


그래서 이 오류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발벗고 뛰어다니면서 알아보았는데요. 해결방법은 vb6ko.dll 파일을 윈도우10 시스템 폴더에 저장해 주면 바로 해결된다고 하는데요.


하단에서 vb6ko.dll 파일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시스템 폴더에 어떻게 저장하는지 알려드릴께요.





윈도우10 vb6ko.dll 오류 한방에 해결하기


vb6ko.zip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vb6ko.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zip 확장자로 압축이 되어 있으니 압축유틸로 압축을 풀어주세요.




먼저 vb6ko.dll 파일을 시스템 폴더로 복사하기 전에 내 컴퓨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32비트와 64비트 시스템마다 파일을 복사해야 하는 경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32비트 64비트 확인을 위해서 바탕화면에 컴퓨터 아이콘을 열어주세요.





내 PC 창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속성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 후 중간에 있는 시스템 종류에서 64비트인지 32비트 운영체제인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vb6ko.dll 파일을 어느 경로에 복사해야 하는지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32비트 운영체제  =>  C:\Windows\System32

64비트 운영체제  =>  C:\Windows\SysWOW64







vb6ko.dll 파일을 어느 경로에 복사해야 하는지 알았다면 이제 복사를 해 봐야 겠죠. C 드라이브를 선택해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Windows 폴더를 열어주세요.






그 후 내 컴퓨터 32비트 인 경우에는 system32를 선택해 주시길 바라며, 64비트 운영체제인 경우에는 syswow64 폴더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아까 다운로드 받았던 vb6ko.dll 파일을 복사해 주시면 끝납니다. 복사 완료된 후에 vb6ko.dll 오류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잘 실행되는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