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생들이 면접을 보거나 회사원분들이 이직을 할 때 대학교 졸업증명서나 성적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이러한 증명서들은 대학교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아도 되지만 방문하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발급받는데요.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컴퓨터와 인터넷만 되면 바로 내가 원하는 증명서를 인쇄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증명서는 위변조 방지를 위해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바로 ReportX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reportx는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설치하지 않으면 증명서 발급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데요. 증명서 발급 후에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제거를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reportx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portx 삭제해도 될까? 제거방법 안내


증명서 발급을 위한 프로그램인 reportx를 제거해 보겠습니다. 윈도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윈도우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윈도우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설정 창이 뜨면 우측에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를 할 수 있는 앱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목록들이 나타나는데 중간에 reportx라는 프로그램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설치 날짜와 용량도 알 수 있는데요. 삭제를 위해 제거 버튼을 눌러주세요.







reportx Uninstall 창이 나타나면 정말로 reportx 프로그램의 구성요소들을 제거할 지 물어보는데요. reportx를 제거하려면 예 버튼을 눌러 주시면 삭제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컴퓨터에서 reportx 프로그램이 제거되는 동안 기다리세요. 관련 파일과 레지스트리 파일들이 제거됩니다.







정상적으로 reportx 프로그램이 제거되면 위와 같이 제거가 끝났다는 완료 창이 뜨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reportx 제거를 마무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증명서 발급 프로그램인 reportx 프로그램 정체와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