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 하드의 용량이 부족할 때가 꽤 있습니다. 특히 64GB 또는 128GB의 저용량 SSD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용량부족이 더 자주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렇게 내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부족할 경우에는 내 컴퓨터의 어느 폴더에서 가장 많은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불필요한 자료들은 삭제해 주는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 컴퓨터 용량 확인을 한눈에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treesize free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treesize free는 프리웨어로 누구나 구매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이나 관공서에서도 바로 설치해서 컴퓨터 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내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서 사용중인 폴더 용량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참 좋다고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treesize free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컴퓨터 용량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용량 확인 프로그램 treesize free 사용법 안내

 

먼저 treesize fre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google 검색창에 treesize free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treesize free 사이트 홈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treesize free 홈페이지가 뜨면 프로그램 설명과 간단한 프로그램 스크린샷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왼쪽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treesize free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treesize free 프로그램은 installer 방식과 portable 방식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이중에서 저는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한 install 방식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reesize free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 언어를 지정하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으며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treesize free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 라이센스 관련 내용에 동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treesize free 프로그램의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treesize free 설치 전 설치 옵션을 지정해야 하는데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할 지 여부와 시작메뉴에 단축아이콘 생성여부를 지정하고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treesize free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treesize free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면 treesize free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할 지 여부를 지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실행할 때에는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것을 권장합니다.

 

 

 

 

 

 

treesize free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자동으로 내 컴퓨터 안에 폴더목록을 다 스캔하게 되며, 스캔이 다 되면 내 컴퓨터 안에 폴더 중 용량을 많이 사용하는 순서대로 정렬을 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Users, Windows, Program Files 폴더 순으로 용량을 많이 사용하고 있네요.

 

 

 

 

 

 

이제 스캔된 폴더 목록 중 불필요하거나 딱히 필요없는것들은 삭제를 해주신 후 컴퓨터의 여유 공간을 확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용량 확인 프로그램인 treesize free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