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팀뷰어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팀뷰어는 TeamViewer GmbH라는 회사에서 만든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다양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집에 있는 컴퓨터를 외부에서 사용할 경우에 팀뷰어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다른 프로그램들도 여러가지 사용해 보았지만 팀뷰어가 원격제어 하기도 편하고 오류도 상당히 적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이 느리지도 않고 원격제어 뿐만 아니라 파일공유, 데스크탑 공유, 가상회의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비상업적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가능하다는게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기업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따로 라이센스를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지만 매달 구독을 하는 경우에는 월 1만원대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금액도 부담없이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편리하고 간편한 원격제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팀뷰어는 사용법도 어렵지 않은데요. 아래서 어떻게 팀뷰어 다운로드를 하고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 초간단 안내


먼저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 최강자인 팀뷰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팀뷰어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상단에 TeamViewer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하세요.







팀뷰어 사이트가 나타나면 중간에 개인용의 경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데요. 비즈니스용은 따로 구매를 해야 하며 개인용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서 팀뷰어 설치파일이 자동으로 내려 받아 지는데요. 다운로드가 다 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라며 팀뷰어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 직접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팀뷰어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설치 유형을 정해야 하는데요. 다른 컴퓨터를 원격으로 연결만 할 경우에는 설치 버튼을 클릭해 주시고, 이 컴퓨터를 다른 컴퓨터에서 원격으로 연결하려면 이 컴퓨터를 원격제어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개인용으로 사용할지 업무용으로 사용할 지 정해주세요.


모든 설정을 다 한 후에는 라이선스 계약 내용을 잘 읽어보신 후 동의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팀뷰어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다 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라며 상세한 설치과정은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눌러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팀뷰어가 설치되고 가장 먼저 실행하면 원격접속을 위한 설정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원격접속을 하기 위해서 이 과정은 무조건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원격접속 설정창이 뜨면 원격접속 연결 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는 보안을 위해서 숫자, 영문, 특수문자를 포함하여 9자리 이상으로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그 후 다른 컴퓨터에서 내 컴퓨터를 연결하고 싶은 경우에는 위 ID를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현재 내 컴퓨터를 다른 컴퓨터에서 연결하고 싶은 경우에는 상단 왼쪽에 보이는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화면에 보이는 임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셔도 되고 아까 상단에서 설정한 개인 비밀번호를 입력하셔도 동일하게 원격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컴퓨터를 원격연결 하고 싶은 경우에는 우측에 원격 컴퓨터 제어에 ID를 입력해주세요.








ID를 입력하면 상대방 컴퓨터에 표시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정확하게 입력한 경우 연결이 진행됩니다.








정상적으로 컴퓨터 원격제어 연결이 된 경우 위 그림과 같이 상대방 컴퓨터 화면을 볼 수 있고 파일공유나 기타 컴퓨터를 내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를 다 하신 후에는 상단 우측에 있는 닫기 버튼을 눌러서 원격제어 해제를 진행하셔야 상대방도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팀뷰어 옵션창에서는 다른 컴퓨터와 연결했을 경우 사용할 디스플레이 품질과 사운드, 음악재생 등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원격제어를 위한 설정을 마음껏 바꿔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팀뷰어 사용법과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용법이 어렵지 않으니 초보자 분들도 열심히 따라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