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가끔식 cpu 점유율을 50% 이상 차지하는 프로세스인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windows 모듈 설치 관리자 인데요.


윈도우 업데이트와 선택적 구성 요소들을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르세스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기능이며 대부분 이 프로세스는 종료하지 않고 사용하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사양이 낮은 컴퓨터들의 경우에는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가 cpu 점유율을 많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운영체제가 계속 버벅이며 느리게 동작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제 컴퓨터의 경우에도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가 실행되면서 cpu를 계속 60~70% 이상 잡아먹고 메모리도 거의 1GB 정도를 사용했었기 때문에 상당히 부담스러웠는데요.


그래서 저는 이 프로세스를 실행되지 않도록 제어판 설정에서 변경을 해주니 컴퓨터가 원상태로 돌아오면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이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 때문에 골치아픈 분들을 위해서 문제 해결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아래 해결방법을 참고해주세요.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 종료방법 알아보자


먼저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를 종료시키기 위해서 윈도우 운영체제에 있는 제어판을 선택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제어판 창이 뜨면 시스템 및 보안 메뉴가 있으니 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시스템 및 보안 메뉴가 뜨면 거의 하단에 관리도구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관리도구 메뉴가 나타나면 여러가지 중 서비스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서비스 항목이 뜨면 중간에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가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열어주세요.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는 윈도우 업데이트와 선택적 구성 요소를 설치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이상이 없는 경우에는 그냥 놔두는 것을 추천하며 만약 저처럼 cpu 문제가 있는 분들은 중간에 있는 시작유형을 수동 또는 사용 안함으로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하단 우측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눌러주신 후 서비스 창을 닫아주세요. 그런다음 컴퓨터를 재부팅 하시면 다음 부팅부터는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컴퓨터 다시시작 한 후 다시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 항목을 확인해 보면 재부팅 전에 있던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고 cpu 사용량도 안정적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이 위 문제가 있다면 해당 프로세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