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로 여러가지 작업을 하다보면 해야 할 일들을 적어놓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업무를 하다보면 잊어버리는 경우도 있고 놓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주 적어놓는데요.


그렇다 보니 할일을 적어놓을 때 필요한 프로그램을 많이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sticky notes 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내용들을 적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윈도우10의 기본앱으로도 설치가 되어 있어서 누구나 윈도우만 있다면 쉽고 빠르게 다양한 내용들을 필기하고 적어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sticky notes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서 어떻게 윈도우10에 있는 sticky notes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해야 할 일이나 기억하고 있어야 할 내용들을 적고 숙지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포스트잇 프로그램 sticky notes 사용법


먼저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바탕화면 포스트잇 프로그램인 sticky notes를 실행하기 위해서 윈도우10 하단에서 볼 수 있는 시작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시작화면이 뜨면 프로그램 목록들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microsoft store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이 나타나니 이 앱을 실행해 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가 열리면 상단에 다양한 윈도우10 앱들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는데요. 여기 검색창에 sticky notes라고 프로그램명을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sticky notes 프로그램이 검색되면 처음에 microsoft sticky notes 라는 앱이 보일텐데요. 이 앱을 선택하세요.







microsoft sticky notes 앱이 뜨면 사용하기 위해서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상단에 있는 설치 버튼을 눌러서 sticky notes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만약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 단계를 넘어가 주세요.







정상적으로 sticky notes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이제 실행버튼을 눌러 sticky notes를 열어주세요.







sticky notes 앱이 실행되면 이제 다양한 메모를 적을 수 있는데요. 메모를 작성하세요 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내가 숙지해야 할 내용을 적어주시고 필요할 때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단 메뉴에서는 글자를 굵게 표시할 수도 있고 글자를 기울이거나 밑줄, 취소선 등 다양한 글쓰기 설정을 바꿔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중요한 내용은 잘 구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상단 메뉴에서는 sticky notes 안에 내용표시창의 색상을 기본 노란색에서 파란색, 초록색 등으로 변경할 수도 있고 메모가 필요 없는 경우에는 메모 삭제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왼쪽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내가 원하는 만큼 sticky notes 메모의 갯수를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내용을 추가로 더 적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바탕화면 포스트잇 프로그램인 sticky notes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용법이 어렵지도 않으면서 쉽게 메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