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가지 시스템 파일을 변경하거나 삭제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파일 액세스가 거부되었다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시스템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는 경우 TrustedInstaller에서 사용권한을 부여 받아야 한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러한 액세스 거부 창이 뜨는 이유는 파일을 삭제하거나 변경할 권한이 나에게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은 이유는 컴퓨터의 보안을 위해서인데 허가받지 않은 사용자들이 파일을 훼손하는 일을 막기 위해서 입니다.


하지만 정말 가끔 시스템 파일을 변경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trustedinstaller 권한을 얻어야 합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rustedinstaller 권한 얻고 파일 삭제하기


먼저 trustedinstaller 권한이 필요하다고 한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그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속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속성창이 뜨면 상단에 보안 탭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안 탭이 뜨면 하단에 있는 고급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고급 보안 설정 메뉴가 뜨면 3번째에 있는 소유자 버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소유자 탭이 뜨면 하단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편집 창이 뜨면 하단에 소유자를 Administrator로 선택한 후 하단 우측에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Windows 보안 창이 뜨면서 사용권한을 보거나 변경했을 경우 속성창을 다 닫은 후 다시 열어야 한다고 하네요. 

확인버튼을 누른 후 모든 속성창을 닫아주세요.




다시 속성창을 연 후 보안탭에서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Administrator 선택한 후 하단에 모든 권한에 체크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시스템 폴더에 대한 사용권한 설정을 변경하려고 한다는 창이 뜨면 하단에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아까 삭제가 안되었던 파일들을 선택해서 삭제하면 삭제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알아볼 프로그램은 rexpert30 view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을 하면서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면 자동을 설치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뭔지 궁금해서 찾아 보았더니 리포팅 툴 중 하나라고 하네요.


리포팅 툴은 리포트 같은 문서들을 인터넷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대부분 관공서나 은행 같은 사이트에서 다양한 문서파일들을 열어볼 때 자동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하드디스크 용량만 차지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찾아서 제거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있는걸 보고 바로 지워버렸는데요.  어떻게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찾고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xpert30 viewer 어떤 프로그램일까? 삭제해도 될까?


먼저 컴퓨터에 rexpert30 viewer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의 시작버튼을 누른 후 제어판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이 뜨면 하단에 프로그램 항목 밑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뜨면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 Rexpert30 viewer 가 설치되어 있다면 컴퓨터에 설치된것이고, 없다면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만약 이 프로그램이 없다면 그냥 창을 닫아주시면 되고, 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제거하시면 됩니다.

저 Rexpert30 viewer 항목을 더블클릭하면 제거가 시작됩니다.




Rexpert30 Viewer 1.0.0.208을 제거할 껀지 묻는 창이 뜨게 됩니다. 예를 눌러서 제거를 시작해주세요.




자동으로 Rexpert30 viewer 프로그램 제거 과정이 시작됩니다. 

한 5초정도 지나면 위와 같이 Rexpert30 viewer 1.0.0.208 버전이 제거되었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지금까지 Rexpert30 viewer 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아보고,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종료하려고 하면 가끔 컴퓨터가 멈춰서 종료가 안되거나 지연되는 현상이 가끔 발생합니다.

왜 그런지 확인해 보니 Task Host Window 라는 프로그램 때문에 그런거더군요.

 


위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TaskHost.exe 라는 프로세스가 상주해 있어서 생기는 문제라고 하네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컴퓨터를 끌 때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하기도 하고 시간낭비에 문제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작업스케쥴러에서 간단한 설정만 하면 쉽고 빠르게 해결이 되는 문제라고 하네요. 만약 이런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분들은 아래 해결법으로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task host window 문제 해결방법 알아보기 


먼저 윈도우 바탕화면 아래쪽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 후 팝업창이 나오면 제어판을 선택해주세요.





제어판이 뜨면 엄청 많은 메뉴가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시스템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시스템 및 보안 메뉴가 뜨면 맨 아랫쪽에 관리도구라는게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도구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관리도구 창이 뜨면 하단쪽에 작업 스케줄러 아이콘을 선택하고 더블클릭해 실행해주세요.





작업 스케줄러 창이 뜨면 하단에 실행중인 작업이라는 메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현재 실행중인 작업들 목록이 나오는데 CacheTask 작업을 선택하고 더블클릭 해 주시길 바랍니다.





CacheTask 작업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 서브메뉴가 나오면 이 중에서 사용 안 함 메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CacheTask 항목이 사용 안 함으로 변경되면 시스템 종료시 Task Host Window 팝업 창이 뜨지 않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975777


만약 이런 설정을 하고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핫픽스를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것이 좋습니다. 핫픽스는 각종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위에 링크에 들어간 다음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