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하시죠? 저도 여러가지 오류 때문에 머리가 지긋지긋한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한동안 오류가 발생하지 않아서 좋아했는데요. 오늘 또 갑자기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바로 어떤 오류인지 알아보니 xinput1_3.dll라는 오류창이 발생하면서 해당 파일이 정상적인지 확인해 달라는 문구가 나타나네요. 이 문제의 경우 다른 dll 파일 오류와 마찬가지로 해당 파일이 없어서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위와 같은 xinput1_3.dll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게 좋을까요? 바로 시스템폴더에 해당 파일을 복사해 주시면 xinput1_3.dll가 없다는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만약 저와 같이 xinput1_3.dll 파일이 없다는 오류가 뜨면서 프로그램이 시작되지 않고 오류만 나타나시나요? 그렇다면 아래에 남겨드린 설명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완전 간단한 xinput1_3.dll 다운 및 오류 해결법 알아보아요


xinput1_3_32bit.zip

xinput1_3_64bit.zip



먼저 xinput1_3.dll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위에 첨부해 드린 xinput1_3.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해당 xinput1_3.dll 파일은 32bit와 64bit OS에 따라서 파일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것으로 다운로드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64비트 OS를 사용하기 때문에 64bit 버전으로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xinput1_3.dll 파일의 경우 안정적인 파일 내용 보존을 위해서 압축이 되어 있습니다. 압축해제 툴로 압축을 풀어 주시길 바랍니다.







내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xinput1_3.dll 압축을 해제하셨다면 이제 해당 파일을 복사 하시길 바랍니다. 







그 후 윈도우 운영체제에 있는 내 컴퓨터 아이콘을 선택해서 열어 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에 있는 하드디스크 목록들이 나오면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로 들어가세요. 저는 C드라이브에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c드라이브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C드라이브 선택 후 Windows 폴더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32비트 운영체제 사용자는 system32 폴더를 선택해 주시길 바라며, 64비트 운영체제 사용자 분들은 SysWOW64 폴더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시스템 폴더 안에 xinput1_3.dll 파일을 복사해 주시길 바랍니다. xinput1_3.dll 파일을 복사해야 하는 경로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경로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2비트 경로 : C:\Windows\System32\xinput1_3.dll

64비트 경로 : C:\Windows\SysWOW64\xinput1_3.dll


정상적으로 위 경로에 xinput1_3.dll 파일을 복사하셨다면 아까 나타났던 오류창은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xinput1_3.dll 오류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