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요즘 인터넷을 할때면 거의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 속도도 빠르고 편리하더군요. 또한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기본 브라우저 설정

 저처럼 요즘 크롬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인터넷을 하다 보면 기본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엣지로 되어 있어 상당히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자기가 원하는 브라우저를 기본으로 설정해 주면 문제가 간단히 해결되는데요.


기본브라우저는 윈도우10 앱 설정을 변경해 주면 쉽게 바꾸어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인터넷 기본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인터넷 기본브라우저 설정 변경방법 안내


윈도우10 시작버튼

먼저 윈도우10의 인터넷 기본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 바탕화면 하단에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10 설정

윈도우10 시작 버튼이 나타나면 왼쪽에 설정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앱 설정

윈도우 설정창이 나타나면 중간에 앱 설정이 있는데요. 이 앱 설정에서는 컴퓨터에 설정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 삭제하거나 기본앱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기본앱

윈도우10 설정 중 앱 화면이 나오면 왼쪽에 있는 기본 앱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윈도우10 기본앱

기본앱을 보면 비디오 플레이어, 사진뷰어, 음악플레이어 등 다양한 기능을 하는 앱의 기본 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웹 브라우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를 보시면 현재 기본 웹 브라우저가 무엇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internet explorer로 되어 있네요. 변경하기 위해서 웹 브라우저 항목을 선택하세요.






기본브라우저 설정

이제 기본브라우저 설정 변경을 할 수 있는 선택창이 뜨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구글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중 내가 사용하고 싶은 웹 브라우저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

저는 크롬을 선택했는데요. 이제 인터넷 창을 띄우면 자동으로 크롬 웹 브라우저로 실행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인터넷 기본 브라우저 설정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기본브라우저 설정에 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