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Miplatform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Miplatform은 투비소프트에서 만든 개발 플랫폼으로 X-인터넷 환경을 지원하는 개발 플랫폼 입니다. 따라서 Miplatform으로 개발하거나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그런데 Miplatform으로 만든 프로그램을 개발하거나 유지보수 하는 분은 이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삭제하지 않는게 좋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Miplatform이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Miplatform 프로그램을 설정 메뉴에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내 PC에서 제거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잘 읽어보고 함께 제거해 보시길 바랍니다.






Miplatform 소프트웨어 정체 및 제거방법 안내


먼저 Miplatform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설정 메뉴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windows 바탕화면 하단에 보면은 windows start 메뉴가 있을텐데 해당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이제 윈도우10 설정 메뉴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가장 왼쪽에 보면은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을텐데 해당 아이콘이 설정 메뉴이기 때문에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는 분들은 설정 메뉴가 없기 때문에 제어판으로 들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설정창이 뜨면 중하단 쪽에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를 할 수 있는 App 메뉴가 있을텐데요. 해당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윈도우7 사용자들은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앱 및 기능 창이 뜨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다양한 software 및 프로그램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Miplatform을 선택하신 후 우측에 제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거를 하기 전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창이 나오면 원활한 삭제를 위해서 예 버튼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아니요 버튼을 누르면 제거가 진행되지 않는 점 참고 해 주시길 바랍니다.







Miplatform 프로그램은 제거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삭제가 되는데요. SSD를 탑재한 컴퓨터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제거가 빨리 되기 때문에 3~4초 안에 삭제가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제거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제거창이 닫히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iplatform 프로그램 정체 및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