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를 타고 다니다보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것중에 하나가 블랙박스 입니다. 블랙박스는 차량의 사고 장면을 녹화하기도 하고 각종 분쟁이나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자동차를 탈때마다 반드시 블랙박스를 키고 다니는데요. 요즘 최신 제품의 경우에는 블랙박스 자체에서 동영상을 확인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블랙박스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만도 제품의 경우에는 별도의 블랙박스 뷰어를 컴퓨터에 설치를 해야 블랙박스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설치하고 영상을 확인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 설치 및 영상시청 방법 알아보기


먼저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만도플라자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검색을 할 수 있는곳에서 만도플라자를 검색하시면 만도 홈페이지로 접속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이제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왼쪽 메뉴 중 스마트업데이트 하위에 있는 업데이트 소식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게시판 하나가 나올텐데요. 상단에 제품 모델명 검색창에서 현재 차에서 사용하고 있는 블랙박스 모델명을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델명을 모른다면 차에 가서 보고 오셔야 하겠습니다.







저는 F3 모델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모델명으로 검색하니까 pc 전용 뷰어를 다운받을 수 있는 게시물이 있는데요. 해당 글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글이 나오면 위에 첨부파일을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만도 블랙박스 뷰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시 사용할 언어 지정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한국어 또는 영어 중 내가 사용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서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설치할 곳을 정해주셔야 하는데요. 설치 경로는 아무곳이나 선택해도 된답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설치하고 있는데요. 설치가 완료될 때 까지 가볍게 운동하면서 기다려주세요.







만도 블랙박스 뷰어가 설치 끝났네요. 마침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무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가 실행되었는데요. 이제 블랙박스 뷰어를 이용해서 블랙박스 동영상을 시청해 주시면 되는데요. 블랙박스 안에 장착된 SD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신 후 동영상을 불러와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단에는 동영상 속도조절 및 차의 이동시간이나 시속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만도 블랙박스 뷰어 설치 및 영상 시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