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만 사용가능한 iso 파일 실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 자체에는 iso 파일을 가상으로 탑재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더군요.

 

예전에 윈도우7과 같은 운영체제에서는 iso 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데몬툴즈나 시디스페이스와 같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했었는데요. 윈도우10에서는 그러한 과정이 없어졌기 때문에 더 편하게 iso 파일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시겠나요?? 그렇다면 하단에 제가 윈도우10에서 iso 파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아래 적어놓은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따라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윈도우10 iso 파일 실행 방법 알아보아요

 

먼저 윈도우10에서 iso 파일 실행을 하기 위해서는 iso 파일이 있는 위치로 이동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컴퓨터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 항목을 선택해서 열어주세요.

 

 

 

 

윈도우 파일탐색기가 열리면 내 컴퓨터에 저장된 iso 파일이 있는 위치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iso 파일 실행을 위해서 몇가지 작업을 진행할텐데요. 따로 방법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iso 파일을 선택하신 후 마우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가장 상단에 있는 탑재 버튼을 눌러주세요.

 

 

 

 

iso 파일을 탑재하였다면 내 컴퓨터에 iso 파일이 가상으로 삽입된 것처럼 나타나게 되는데요. 내 PC 항목으로 들어가 보면 아까 선택하였던 iso 파일이 CD나 DVD 처럼 가상으로 설정되어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가상 CD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iso 파일 안에 있는 내용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제 iso 파일안에 있는 폴더나 여러 자료들을 실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서 알려드린 iso 탑재 기능은 윈도우10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8 같이 구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디집이나 알집과 같은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iso 파일의 압축을 해제해 주셔야 정상적으로 iso 파일 실행이 가능합니다.

 

 

 

 

iso 파일을 반디집으로 압축해제하는 과정입니다. iso 파일의 크기 및 용량에 따라 압축해제되는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반디집과 같은 압축해제 프로그램으로 압축이 해제되면 위와 같이 iso 파일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고 이제 iso 파일 실행 및 여러가지 추가적인 작업을 진행해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iso 파일 실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