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좋은 정보나 자료들을 복사하거나 따로 보관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저작권이 강화되다 보니 대부분의 사이트가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막고 있어서 여러 자료들을 복사하기가 힘들어 졌습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spell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막혀져 있는 사이트에서 오른쪽 마우스 해제를 할 수 있게 도와주게 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자료나 내용들을 복사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잘 못 사용하면 저작권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어떻게 spell 2.8을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pell 2.8을 이용한 마우스 오른쪽 해제 방법



spell 2.8.exe



먼저 마우스 오른쪽 해제 프로그램인 spell 2.8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주셔야 하는데요. 공식 사이트의 경우 현재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위에 첨부해 드린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spell 2.8 사용권 계약 창이 나오면 잘 읽어보신 후 동의함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spell은 무료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입니다.





spell 2.8을 설치할 경로를 지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spell 설치위치를 지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인터넷 펌 방지 해제 프로그램인 spell 2.8을 시작메뉴에 어떠한 이름으로 생성할 지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spell 2.8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마무리 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spell 2.8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완료 후 spell 프로그램을 실행할 지 물어보는데요. 실행하기 위해서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spell 2.8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위와 같이 프로그램 메인 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spell 2.8을 이용하여 마우스 오른쪽 해제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킨 후 오른쪽 마우스 해제를 하고 싶은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 후 하단에 spell 2.8 프로그램의 펌 방지 해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spell 2.8 프로그램이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펌 방지 해제가 된 후에는 위와 같이 해제 완료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작업이 완료된 후에 다시 아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이 눌려지지 않았던 사이트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메뉴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pell 2.8을 이용한 마우스 오른쪽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